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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 뉴스피드 (23.05.18)

매일 아침 받아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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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usiness] 디지털접근성, 기업에도 도움

카카오는 지난해 4월 국내 정보기술(IT)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디지털접근성책임’를 선임했다. 카카오 서비스 중에는 장애인 접근성을 높이려 일부 이용자들에 한해 도입했다가 다른 이용자들도 널리 쓰게 된 기능들이 있다. 카카오는 저시력자도 글씨 등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명도 대비를 기존보다 높인 ‘고대비 테마’ 기능을 2015년과 2020년 안드로이드 버전과 아이폰 버전에 각각 도입했다.


2. [Business] NH농협생명, 모바일 청약…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 등 디지털 혁신 가속

NH농협생명은 고객과 업무, 상품 전반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각종 신기술을 접목해 고객 서비스를 개발하고,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솔루션을 도입해 직원 업무를 개선하고 있다. 올 4분기에는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사업 본허가도 신청할 계획이다.


3. [Business] 한화생명, 업계 최초로 '디지털 영업 플랫폼' 선보여

한화생명은 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통해 보험설계사 전용 디지털 영업 플랫폼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오렌지트리'는 현장 설계사들이 각 제휴 보험사별로 접속해야 했던 영업지원 시스템을 하나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접속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게 특징이다. 한 번만 로그인하면 제휴 보험사 영업지원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고객정보 입력도 자동 반영된다. 모회사인 한화생명 수준의 시스템 보안도 강점이다.


4. [Business] KB손해보험, 노인요양·건강관리·마이데이터…'신사업 3총사'로 업계 최고 도전

KB손해보험은 성숙기에 접어든 보험시장에서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신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금융업계 최초로 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설립해 노인요양사업에 진출한 데 이어 보험업계 첫 헬스케어 자회사인 KB헬스케어도 띄웠다. 손해보험업계에서 처음으로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하는 등 디지털 전환도 추진 중이다.


5. [Human] DX로 연간 30억원 비용 절감

DB손보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경영 실험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2017년 1월 업계 최초로 부서 단위 전문 조직을 구성한 이후 2021년에는 기존 경영 혁신 조직과 통합해 디지털 혁신팀으로 확대 개편했다. DB손보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를 통해 단순·반복 업무를 제거하는 작업을 전사 영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디지털 전환의 목표는 ‘AI 100’으로 설정했다. 구체적으로 △AI 디지털 분석 관련 과제 100개 △RPA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과제 100개 △AI 전문가 100명 양성을 이뤄내겠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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