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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박경수 Dec 30. 2019

잘 나가는 인스타그램!
그들은 왜 광고를 할까?

강남역을 출퇴근하다 본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보면서

강남역에서 광고중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투표 기능



최근 MZ세대들의 휘발성 SNS 사용이 대세가 되면서, 인스타그램 역시 ‘스토리’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업데이트 하였답니다. 그리고, 관련 사항을 홈페이지에 업로드함과 동시에 2030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에 옥외광고(OOH)를 진행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오늘은 업데이트 된 스토리 기능을 살펴보면서 제가 직접 따라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소셜마케팅 비즈니스에서는 남들보다 빨리 새로운 기능을 이해하고, 실행하는 사람(혹은 브랜드)이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 받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콘텐츠의 기획력이 제일 중요하기는 합니다)



트렌드보고서의 예

(저는 브랜드에 매월 전달되는 월간보고서에 트렌드 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고 있기에, 남들보다(브랜드 담당보다) 늦어지기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ㅠㅠ)


그럼 하나씩 함께 알아보실까요?





1. 스토리 내 텍스트를 활용하자!

(그라데이션 효과로 눈에 띄게 포인트를 주는 효과)


텍스트가 도레도레 케이크가 되는 효과!!


직접 스토리 텍스트의 그라데이션 효과를 적용해보았다.



[방법]

1. 텍스트를 눌러서 모든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2. 첫 번째 손가락으로 원하는 색을 길게 누릅니다.

3. 두 번째 손가락으로 텍스트 선택기의 끝부분을 길게 누릅니다.

4. 이제 두 손가락을 같은 속도로 드래그합니다. 한 손가락으로 그라데이션 색상을 따라 드래그하는 동시에 다른 손가락으로 문구의 선택을 해제합니다. 

(이 부분이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줄로 글을 쓴다음에 진행하심 그나마 편해요)



2. 스티커와 위치태그 고정시키기

움직이는 세로 영상에 텍스트를 활용하여 더욱 역동&재미있게 보이는 효과



[방법]

1. 움직임이 있는 동영상을 촬영한 다음에 스티커나 문구를 추가합니다. 

2. 개체(스티커나 문구)를 고정하려면 길게 누르세요. 동영상은 계속 재생되지만 개체는 고정된 상태로 있게 됩니다. 개체와 배경이 더 큰 대조를 이룰수록 더 재미있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3. 애니메이션 스토리를 만들어보자  

 스토리에서 바로 영상을 찍고, 다양한 필터 및 이모티콘을 적용해보자




[방법]

 iOS 11 버전의 iPhone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1. 화면 녹화 기능을 설정하려면 설정 > 제어 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 + 화면 녹화로 이동합니다.

2. '녹화'를 누르고 화면에 나타나는 효과와 함께 동영상을 녹화하세요.

3. 스토리를 수정해서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드세요.

4. 트레이에서 수정된 클립을 업로드하고 스토리에 추가하세요.



스토리에 다양한 필터가 업데이트 되었다.


필터 적용 스토리의 예


필터 기능은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HAUNTED TV를 활용하여 남들과 다른 스토리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인싸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기능이랍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https://business.instagram.com/blog/a-step-by-step-guide-create-playful-and-interactive-instagram-stories?locale=ko_KR

(상기의 링크에서는 영상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하고 싶었던!



저희 회사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중에서 소녀시대 윤아가 모델인 브랜드가 있답니다. SNS 콘텐츠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가 바로 매월 초 발행되는 달력 콘텐츠인데요 (가끔 힘들게 만드는 콘텐츠보다 연예인 얼굴 달력이 더 큰 조회수와 인터렉션을 보이는 것을 보면 힘이 빠지기도...)


이에, 다음달에는 어떤 윤아 사진으로 달력을 만들건지 스토리의 투표 기능을 활용해서 인터렉션을 더욱 끌어올리고자 준비를 하였답니다. 결과적으로는 내부 사정으로 윤아 사진으로 달력을 더 이상 만들수 없었기 때문에 물건너 갔지만, 기업 계정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하는 방법 중 가장 쉬운 것 중 하나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설문' 기능



그리고, 질문받기 스티커를 통해서 계정에 묻고 싶은 사항을 미리 정리하여 진행해보는 것도 팬과의 소통을 늘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생각됩니다.


그럼 남은 2019년도 화이팅이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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