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ntojeong Feb 24. 2021

승리호는 어쩌다 신파가 되었을까?

나는 한국 SF영화의 현주소가 궁금해서 '승리호'를 기다렸다. 개봉일이었던 21년 2월 5일 금요일, 퇴근 시간을 기다리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은 고조되었다.


나 : 넷플릭스의 과감한 투자로 한국 SF물을 보게 되다니 기대돼요!


지인 1 : 저도 승리호가 궁금해요. 부산행이 나왔을 때 한국 좀비물의 현주소가 너무 궁금했던 1인으로서 공감됩니다.


지인 2 : 오늘 승리호를 본 1인으로서... 할 말은 많지만 얘기는 나중에 나누겠습니다. 감상평을 나눌 사람이 있어서 좋네요.


(몇 시간 뒤)


나 : 승리호... 끝까지 보기에 실패했습니다.


지인 2 : 저는 그래도 참을 만은 했던 거 같아요.


나 : 스토리가 국제시장ㅠㅜ 전쟁통에 잃어버린 막순이를 찾는 것 같아요. 배경은 미래인데, 서사는 신파적이에요. 햐...



나는 승리호를 끝까지 못 봤기 때문에 뒤에 어떤 훌륭한 전개와 연출이 이루어졌는지 알지 못한다. 내가 본 건 승리호의 절반이다.  이에 대한 솔직 리뷰를 지인들과 나눈 대화로 기록해 보았다.


* 영화 초반에 공익광고처럼 '푸르게 푸르게' 펼쳐지는 행성 광고 장면은 손발이 오그라든다.


** 외국인 배우가 나올 때마다 어설픈 연기력에 서프라이즈 재연극을 보는 거 같아 몰입이 깨진다.


*** 그래도 넷플릭스의 과감한 투자와 SF물 제작 시도에 칭찬 한마디 남기고 싶다. 내가 만들면 더더 못 만들었을 것이다. 위로가 되길..



작가의 이전글 소란을 견디는 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