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투 Jun 15. 2024

당신에게 일어설 수 있는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주변 친구들 혹은 일면식조차 없는 다양한 누리꾼들의 투자 실패로 인한 사연을 보았습니다. 저 또한 한때 주식투자로 파산 직전까지 갔던 아픈 경험과 좌절을 경험해서 그 아픔과 절실함을 누구보다 알기에 처음부터 올바른 투자 방법을 공부하여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로 수익을 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쓰기로 했습니다.     

  혹자는 이야기합니다. 그동안 열심히 시장에 수업료를 바치며 얻은 노하우를 왜 공유하냐고요. 그냥 혼자 벌면 좋지 않냐고요. 하지만 제 성격상 더 이상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방법으로 투자를 하여 힘들어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은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국내 증시에서도 통할 수 있는 보편적인 투자원칙들과 실제 사례들, 그리고 조언들을 담았습니다.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노력하면 누구나 이룰 수 있습니다. 대신 자신의 방식으로 습관화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성공투자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자기 나름의 전략과 시장 접근법을 개발하라. 나는 트레이더의 길을 먼저 걸었던 사람으로서 현재의 혹은 장래의 트레이더에게 감히 조언을 하는 것이다. 내가 빠졌던 그 함정에 여러분이 빠지지 않도록 안내자 역할은 해줄 수 있다. 그러나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여기까지다. 결국 어떤 결정을 내리든 그것은 전적으로 여러분의 몫이다.

                                                                                                                    — 제시 리버모어—

작가의 이전글 1. 우리는 왜 경제 공부를 해야 할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