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책 냉장고를 공짜로 드립니다에서 그 답을 찾아보세요 ^^
10일 정도 전에 샤오미가 10만원대 냉장고를 출시한다고 했습니다. 워낙에 싸고 품질 좋은 제품을 출시하는 샤오미기에 그만큼 기대도 큰데요, 샤오미는 도대체 무슨 이유로 이렇게 싼 제품들을 출시하는 걸까요? 오늘부터 판매되고 있는 저의 3번째 책(공저 포함 7번째)인 "냉장고를 공짜로 드립니다 - 사물인터넷에서 시작하는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에서 그 해답을 제시해 드립니다.
책의 내용은 제목이 암시하는 것처럼 사물인터넷 시대에는 디바이스를 목적이 아니라 기존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서비스뿐만 아니라 디바이스의 이용까지 늘려야 기존 방식의 비즈니스도 키우고 데이터 기반의 미래 비즈니스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제 책에서는 샤오미 이야기는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시도를 하는 기업이 샤오미뿐이 아니기 때문이죠. 아마존이 일찍부터 이런 모델을 사용했고 다른 기업들도 비슷한 전략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새로 나온 제 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