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엘리 Jan 22. 2022

하루가 건강해지는 스트레칭 10분

아침마다 하는 10분 스트레칭이 있는데, 이게 참 괜찮다 싶다. 조금 시간을 늘리고 싶지만, 10분 하면 더 이상 할 게 없는 게 문제다. 10분에 불과하지만 나름 순서가 있는데, 단 10분인데도 온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날마다 하고 있다. 


내가 무슨 전문적인 운동 코치는 아니지만, 예전에 배웠던 요가 동작 중에 나에게 도움이 될 만한 자세 몇 가지와 헬스트레이너의 조언에 따라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보았다.


1. 어깨 돌리기 : 양손을 어깨 위에 두고 어깨를 뒤로 10회, 앞으로 10회 돌려준다. 하루 종일 컴퓨터 작업을 하는 나에게 꼭 필요한 운동이다.


2. 목 돌리기 : 시계 방향으로 10회, 시계 반대 방향으로 10회 돌려준다. 이때 중요한 건 아주 천천히 해야 한다는 점. 점점 거북목이나 일자목이 되어가는 요즘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운동이다.  


3. 목 앞쪽으로 쏠리게 하기 : 왼손으로 머리 오른쪽을 잡고 고개를 왼쪽으로 당기듯이 5초 정도 유지한다. 같은 방법으로 반대쪽도 한다. 목에 좋은 운동이다.


4. 어깨를 위쪽으로 올리기 : 양쪽 어깨를 힘껏 올렸다가 5초 정도 멈춘 뒤 다시 내린다. 5회 반복한다. 


5. 양쪽 팔꿈치를 옆구리 양쪽에 둔 상태에서 손을 바깥쪽으로 회전하기 : 10회 반복한다. 헬스트레이너가 강추한 운동. 


6. 고양이 자세 요가하기 : 양손과 무릎을바닥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고개를 몸 안쪽으로 넣었다가 바깥쪽으로 빼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7. 브릿지 자세 요가하기 : 등을 대고 누워서 허리를 위쪽으로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이 외에도 팔굽혀펴기 10회와 골프 연습용 대를 갖고 어깨를 돌리는 운동이나 허리 돌리는 운동을 하기도 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