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성철 Dec 15. 2021

크리스마스 분위기 뿜뿜 카페 투어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한발 먼저 느끼고 싶은 사람~? 크리스마스를 어떻게 즐겨야 할지 모르는 이들도 주목! 크리스마스에 진심인 에디터가 연말 느낌 물씬나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흘러넘치는 카페를 모아왔다. 흘러나오는 캐롤과 커피 한 잔이면 따뜻하고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기 충분하다. 2021 크리스마스도 잘~보내러 떠나볼 사람?


글 리아






사진정원
@graphygarden



꽃밭, 포토존, 온실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한 사진정원은 카페 이름답게 포토존에 진심인 곳. 1인 1주문을 하면 제공하는 팔찌를 착용해야 입장이 가능하며 어디서든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음료보다 사진에 진심이라면 사진정원으로! 사진을 찍느라 음료를 한 시간 뒤에 맛볼 정도로 포토존이 한가득이다.



@pcrgram



지금 가야 할 이유를 꼽자면 단연 트리 포토존 때문. 바라보기만 해도 설레는 트리가 가득해 마치 크리스마스 오르골 속으로 들어온 기분이다. 곧 크리스마스 야외 포토존이 하나 더 생길 예정이라고 하니 올해가 가기전에 인생샷을 남기러 떠나보자.



@allgood.sarah_



크리스마스 잘 어울리는 음료까지 함께하면 퍼펙트! 신메뉴 '리치 캐모마일티'는 새콤달콤한 리치, 히비스커스에 은은한 캐모마일 향이 더해졌다. 연말 느낌 물씬 나는 음악과 여유로운 차 한잔까지, 크리스마스를 이보다 더 완벽하게 즐길 수 있을까?



@yeeun128




위치 : 강원 원주시 소초면 흥양리 247
매일 11:00~21:00 (라스트오더 20:00)




인크커피 
@mlllnseo



최근 인크커피가 핫하게 떠오른 이유는 바로 건물 중앙에 보이는 대형 트리 때문! 카페 곳곳에서 통유리로 보이는 대형 트리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기 좋다. 커피 한 잔과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만끽하러 떠나보자.



@mlllnseo


@jj__eonii



크리스마스 감성과 함께라면 달달한 디저트도 빼놓을 수 없다. 규모가 큰 만큼 다양한 빵, 조각 케이크가 준비되었으니 취향껏 즐기기 바란다. 원두를 직접 로스팅 해 커피 맛집이기도 하다는 점!

낮에도 멋진 공간이지만, 밤에 조명이 켜졌을 때의 아름다움은 배가 된다. 대형 트리를 밝혀주는 조명 덕분에 더욱 따스해지는 기분이다.



@jeweljewel_j




위치 : 가산점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7-20
 영업시간 : 평일 08:00~21:00 주말 10:00~21:00






무던
@ccccc_gull



화려하게 반짝이는 곳 보다는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감성을 채우고 싶다면 무던으로 향해보자.

입구를 지나는 순간부터 동화 속으로 들어온듯한 무던. 하얀 촛불, 솔방울로 꾸며진 이곳은 동화 속 작은 마을을 그대로 옮겨놓은듯 아기자기한 공간이다.



@y00ca_nana



트리, 우드 계열의 인테리어는 더욱 동화속으로 들어온듯한 착각을 준다. 아기자기한 외관답게 외부도 조용한 편이다. 잠시 시끌벅적했던 곳에서 벗어나 무던에서 편안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건 어떨까?



@swan.67


@quin._.31



무던에 방문한다면 꼭 맛봐야 할 메뉴는 젤라또! 젤라또 맛집 무던은 다양한 종류의 젤라또를 판매한다. 무엇보다도 젤라또와 생화 플레이팅은 이 공간의 사랑스러움을 더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위치 : 서울 종로구 명륜2가 115
영업시간 : 12:00~22:30 (일,월 휴무)
이용시간 1시간 제한





그린그라스 풍경
@ranichuu_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새 단장을 한 이곳은 현재 SNS를 뜨겁게 달구는 중이다. 누구보다 크리스마스에 진심인 그린그라스 풍경은 입구부터 산타가 반겨준다. 내부는 겨울 감성을 가득 담아 따뜻하고, 화려하게 꾸며졌다.



@ranichuu_



크게 놓인 벽난로와 주위를 둘러싼 트리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넘쳐흐른다. 고풍스러운 소품과 엔틱 가구까지 더해져 미국 할머니 댁에 놀러 온듯한 기분까지! 위 사진 속 장소는 그린그라스풍경의 거실 룸이다. 거실 룸 테이블에 자리하고 싶으면 미리 예약을 해야 된다는 점 참고하면 좋겠다.



@hwarami_da



예약이 꽉 찼다고 해서 실망하지 않아도 된다. 거실 룸은 이곳의 대표 포토존으로 예약하지 않아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2층에서 내려다보는 뷰는 1층과는 또 다른 무드로 감성을 자극하니 잊지 말자.

사실 그린그라스 풍경은 프라이빗 카페로도 유명하다. 야외에는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글라스룸이 마련됐다. 우리끼리만 안전하게 거리 두기가 가능해 이 시국 우리를 위한 곳이 아닐까.



@jjiya_gram



음료 외에도 피자, 파스타 등 한끼 식사로도 좋은 메뉴를 판매해 식사, 디저트 모두 이곳에서 해결 가능하다!



위치 : 경기 광주시 오포읍 수레실길 155
거실 룸 예약은 인스타그램 DM을 통해서 문의하는걸 추천





크리스마스 설렘을 더 느끼고 싶다면?

반짝반짝 서울 크리스마스 일루미네이션 명소 보러가기








작가의 이전글 [눈물없이 못 보는 여행썰] 해외여행 필수:강철 멘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