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성철 Jan 02. 2022

분위기 끝판왕 서울 레스토랑 3곳




코앞으로 다가온, 아니 이제 진짜 2022년이다.

  1년 동안 고생했고, 또 고생할 나를 위해 좋은 사람들과 좋은 곳서 좋은 시간을 보내자! 지금 시기에 가면 더 좋은 서울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분위기를 먹는 건지, 음식을 먹는 건지 모를 테다.

*예약은 필수! 각 장소마다 예약 방법을 잘 참고하자.


글 리아





테라스룸
@my.dear__



유럽의 레스토랑에 온 듯한 테라스룸. 음식은 레스토랑에서, 술은 바에서, 커피는 카페에서 소비하는 생각을 탈피한 곳이다. 이 공간과 적합한 음식부터 주류, 음악, 서비스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my.dear__



낮에는 따스한 햇살과 브런치로 유럽의 테라스가, 밤에는 다이닝 홀과 클래식 바를 결합한 고급 호텔의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공간이다. 테라스 좌석이 너무 춥지는 않을까 걱정은 안 해도 된다. 겨울에는 테라스에 돔을 설치하며, 난로와 담요까지 준비된다.



@soy_cero



이름처럼 테라스와 내부 룸은 한 공간이지만 다양한 분위기로 테라스룸만의 매력을 뽐낸다. 계속 사진을 찍느라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을 정도!



@sysy_918 @kyelim__



테라스룸의 시그니처 '꽁피문어'는 매콤하면서 짭짤한 튀긴 문어를 치폴레소스에 찍어 먹는 메뉴다. 튀겨서 바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문어, 치폴레소스가 환상의 조합을 이룬다. 가장 추천하고 싶은 메뉴!


'이베리코 커틀렛'은 이베리코 등심으로 만든 커틀렛을 트러플 소스와 함께 즐긴다. 익숙한 돈가스 같으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이 더해진 메뉴.



@sysy_918



'어란 파스타'도 테라스룸에 방문하면 맛봐야 할 메뉴 중에 하나다. 엔초비, 페퍼론치노, 마늘쫑 등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갔다. 어란이 들어간 파스타 특성상 짭짤하지만 올리브 오일과 버터의 풍미가 입안에 퍼져서 젓가락을 놓을 수 없는 맛이다.



@ggeunn_n



위치 : 서울 강남구 선릉로152길 37 올리브빌딩 테라스룸

영업시간 - 화~일 11:30~2:00 (월요일 휴무)

- 테라스룸 예약 팁! 전화나, '테라스룸 서울' 카카오톡 채널로 일정과 시간을 문의하면 된다.
- 테라스 좌석 예약금이 발생하며 입장할 때 즉시 환불된다.





더 테이블키친
@ryujeongmini



아담하고 아기자기한 곳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더 테이블키친. 작은 공간을 더테블키친만의 감성으로 가득 채웠다.



@yyoungkyo



매장 중간에는 큰 원테이블이 놓였고, 테이블 수도 적은 편이라 사람이 많은 시간대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면 좋겠다.


@zzeulgi_



테이블부터 매장 곳곳을 다양한 소품과 와인병을 활용해 꾸몄다. 크고 북적북적한 분위기보다는 작은 공간에서 알콩달콩한 시간을 보내는 걸 선호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u_jin.l



메뉴에도 진심인 더 테이블키친의 대표메뉴는 시그니처 스테이크. 미디엄 레어로 구운 살치살 스테이크와 제철 과일 곁들어 먹는다. 스테이크와 과일의 조합은 생소하지만, 궁합이 좋고, 덕분에 스테이크를 색다르게 즐긴다.



@o_zoei



매콤 오일 파스타도 더 테이블키친에서 사랑받는 메뉴! 시즌별로 메인 토핑이 달라진다. 지금 방문하면 관자 매콤 오일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bo_______ni



'인생뇨끼'도 잊지 말자. 알고 있는 것과는 다른 비주얼에 의아하겠지만 깊은 크림소스와 쫀득한 뇨끼가 입안에서 춤을 춘다. 메뉴명처럼 인생뇨끼가 되어줄 테다.




위치 :서울 용산구 한남동 684-36

영업시간 - 월~일 12:00~22:00 / 브레이크타임 평일 - 15:30~17:00 주말 - 15:30~16:30
-
 예약은 매장 전화로 하면 된다.
- 큰 테이블에 다른 일행과 함께 앉아야 한다. 불편할 수 있으니 꼭 참고하자.
- 주차 불가





공기
@yhouse327



양식은 싫다! 한식 러버라면 공기로 향해보자. 공기는 정성 어린 따뜻한 밥을 담는 공기, 숨을 쉬는 공기 두 가지 의미로 생활하며 없어서는 안 될, 늘 존재하는 필수 요소라는 의미가 담겼다.



@ddany_gram


@xoxohyozzang



공기는 인공 조미료를 가미하지 않은 순수한 제철 식자재로 맛을 낸다. 사용하는 식자재는 모두 국산 재료를 사용하고, 김치, 참기름 및 들기름은 직접 만들기도!



@i_daahee



무슨 메뉴를 주문할지 고민이라면 4가지 베스트 메뉴를 기억하자.


채끝등심구이는 공기의 시그니처 메뉴로 30일 이상 숙성시킨 채끝살을 구워낸다. 부드러운 고기와 생 와사비의 조합이 환상적이다. 양은 140g으로 적은 편이라 자연스럽게 한 접시를 추가 주문할지도 모른다.



@h0605_____



쌀가루로 튀겨낸 가지 새우강정, 새우의 탱글한 식감과 미나리 특유의 향의 조합이 환상인 미나리 새우전, 진하고 깊은 맛의 목살 고추장찌개까지! 공기의 대표 메뉴다. 이름부터 맛있는 대하 솥밥, 낙지탕탕이 숙회 등 건강하고 주문하지 않을 수 없는 메뉴들이 한가득이니 취향껏 즐기기 바란다.



@ddany_gram



전체적으로 음식 양이 많지 않아서 여러 음식을 시켜서 조금씩 맛봐도 좋겠다.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 먹고 2022년도 힘내야되니까




위치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5길 4

영업시간 - 월~토 12:00~21:30 라스트오더 20:30 / 일요일 정기휴무 *1월 1일(토) 휴무 / 브레이크타임 15:00~17:30






연말연시 가기 좋은 서울 와인바 보러가기


작가의 이전글 올겨울 축제 얼음 분수 & 빙어대잔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