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성철 Jan 06. 2022

서울 이색적인 신상 와인바



아무래도 약속 잡으려면 제일 고민되는 것이 장소. 조금 더 분위기 좋고 조금 더 색다른 곳을 찾고 있었다면 주목해 보자. 12월에 오픈한 한강 솔빛섬 위에서 즐기는 와인바 모드서울, 블라인드 와인 테이스팅이라는 새로운 문화를 만든 와인소셜, 1인 셰프님이 운영하는 모루타루, 동굴 속에 온 듯한 신상 와인바 사브서울까지. 더 핫해지기 전에 서둘러 방문하자!

글 마린





무드서울
@hungry_yummy_



한강에서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을 낼 수 있는 무드 서울. 12월에 오픈한 신상 와인바로 식사하면서 한강의 노을과 야경을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다.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 특히나 일몰 시간대에는 예약이 어렵다고 하니 서두르는 게 좋을 테다.



@h.jin_____b



매장 가운에 오이스터 바가 크게 있고 한강이 보이는 자리에 테이블이 자리 잡아 어느 자리든 한강이 보인다.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깔끔한 인테리어 꾸며 사진이 잘 나오는 것은 물론 특별한 날 분위기 내기에 좋다.



@noel_jam @hungry_yummy_



이곳의 메인 음식은 굴. 전남 고흥의 석화가 신선하게 제공되고 석화가 취향이 아니라면 그라탕도 있으니 화이트 와인과 함께 즐기면 좋겠다. 굴 외에도 시푸드 메뉴가 많은 편! 뿔소라 차우더, 방어 카르파초 등 다른 곳에서 보지 못한 메뉴들도 많으니 색다르게 즐겨보자.



@hungry_yummy_ @h.jin_____b



해산물만 준비된 것은 아니다. 한우 채끝 스테이크, 세발나물 봉골레 등 다른 메뉴들도 인기가 좋은 편이다. 사브서울에 이어 와인나라에서 오픈한 곳이라 와인 종류는 말할 것 없이 다양하다. 한강을 바라보며 와인을 먹는 로망을 실현시키고 싶다면 이곳이 제격!



@h.jin_____b



2층 겟올라잇 공간 한강뷰를 배경으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바로 운영되는데, 1월 중 오픈 예정이다.



위치 : 서울특별시 서초구 올림픽대로 2085-14 솔빛섬 1층

영업 시간 : 17:00~21:00(월 휴무)

오이스터 하프 25,000원/오이스터 그라탕 13,000원

한강 공영주차장 이용 가능
좌석은 예약 후 순차적으로 배정되어 별도의 지정은 불가하다.






즐거운 미식 생활의 시작, 캐치테이블

전화없이 편리하게 캐치테이블로 레스토랑 예약하세요!


즐거운 미식생활의 시작, 캐치테이블 • app.catchtable.co.kr





와인소셜
@wa_in_here



와인소셜은 와인을 어렵게만 생각해온 이들에게 특히 추천할 만한 공간이다. 가격이나 품종에 대한 정보 없이 자신의 취향을 찾아갈 수 있는 블라인드 와인 테이스팅 코스가 준비된 곳. 덕분에 안주나 공간의 분위기보다는 제공되는 와인의 맛이냐 향에 더 집중하게 된다.



@wa_in_here


@fitnessseok.7 @_kimminzy



와인 리스트 대신 A와 B로 와인 테마를 고르게 되는데 이후 라벨을 가린 와인 다섯 잔을 차례로 맛보게 된다. 와인 구성은 시즌별로 변동된다. 마시고 나서 와인의 느낌을 이미지 카드와 매칭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 테이스팅이 끝나고 나면 와인 정보와 가격대를 알려주신다.



@jaehee___e



바 형태의 좌석 뒤편에는 거대한 와인셀러 공간이 있어 테이스팅 후 마음에 드는 와인은 구입해 갈 수 있다.

코스에는 간단한 안주 한 접시가 곁들여지지만 식사가 될 만한 것은 아니기에 별도의 계획을 세우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jaehee___e



내부에는 각각 화이트, 블랙 색상을 테마로 꾸민 프라이빗한 룸도 있어 오붓하게 모임 하기에도 좋겠다. 4인 이상 이용 가능하고 룸 대여 비용은 추가 지불해야 한다.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46길 71-1 2층

영업 시간 : 수-일 13:00~21:00

와인 테이스팅 코스 38,000원
이용시간 90분
매월 15일 오전 12:00 다음달 예약 일정 오픈
주차 및 발렛 가능






사브서울
@uyuniin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예약 경쟁이 치열한 사브서울은 은밀한 곳에 숨어있다. 계단을 내려가 문을 열면 동굴 같은 아치형 입구가 반겨준다. 너무 어둡지 않은 조도에 적당한 간격으로 분리된 넓은 홀과 바 자리가 마치 유럽의 고성이나 와이너리의 저장고를 떠올리게 한다.



@elizabethrha



요리 메뉴와 별개로 와인 메뉴는 아이패드를 통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살펴볼 수 있는데 바디감, 산도, 당도, 어떤 맛이 나는 등의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안내되어 편리하다. 국가별로 분류해 둔 와인의 종류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75ml, 150ml 등 한 잔 분량으로도 주문할 수 있는 와인이 폭넓게 준비되어 행복한 고민이 시작된다.



@_k_hx



무엇보다 설레는 점은 인근의 와인 바에서 볼 수 없는 합리적인 가격대다. 국내 1세대 와인 수입 제조사인 ‘와인나라’에서 운영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_k_hx



와인과 함께하면 좋을 샤큐테리 플레이트부터 포르치니 파파르델레, 대왕문어 카르파쵸, 굴 등 식사 메뉴도 함께 있으니 참고하자. 와인과 마찬가지로 음식들의 가격대도 합리적인 편.



@sumilim_



4인 이상부터 이용 가능한 카브룸의 경우에는 룸 차지는 따로 없고 미니멈차지 50만원이 적용된다. 특히 카브룸의 경우에는 예약이 쉽지 않으니 서두르는 게 좋겠다.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75길 6. B1F
영업 시간 : 18:00~21:00(일요일/매월 첫째주 월요일 휴무)
굴 16,000원 / 포르치니 파파르델레 25,000원
주차 및 발렛 가능




몽글몽글한 예쁜 서울 와인바 보러가기



작가의 이전글 인제 자작나무 숲의 겨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