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성철 Feb 15. 2022

드라이브 떠나는 남양주 카페 모음




반복되는 일상과 집콕에 지친 우리. 드라이브를 하러 나오긴 나왔는데 어디를 가야될지 모르겠다고? 남양주로 떠나보자. 힐링이 절로되는 뷰맛집 카페가 가득하다. 많고 많은 카페중에 남양주 토박이 에디터가 추천하고 싶은 카페를 모았으니 이 매거진만 보면 드라이브 고민 끝!


이 매거진을 보고 어디든 방문한 뒤 세시간전 인스타그램 스토리나 게시물 태그, DM 보내주세요 :) 

근처 에디터픽 맛집을 알려드릴게요. (속닥속닥) 언제든 칼답 준비 완료!!!


글 리아






써라운드
@jovenheo



써라운드로 가는길은 이런 곳에 카페가 있다고? 싶을 정도로 높은 언덕을 올라가야 된다. 산속 주택가에 위치해서 한적하고 조용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다.



@su.su_rest @x_xgnaa



산속으로 들어온만큼 남양주의 자연을 만끽해보자. 높은 천장과 통창 덕분에 내부에 들어서기만 해도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다.


써라운드의 명당 자리는 통창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앉는 좌석. 앉아서 그림같은 뷰를 가만히 바라보기만해도 힐링이 된다. 핸드폰만 보기 바빴던 내눈도 자연과 함께 잠시 쉬는시간



@su.su_rest



날씨가 허락한다면 야외좌석에서 비타민D를 충전하는 시간도 잊지 말자. 눈호강을 하면서 인생샷도 남기고! 잠시 쉬어가는 시간이 필요하다면 이번주말은 써라운드로 달려가볼까



@oneyoungg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소래비로85번길 73-5 카페 써라운드
매일 11:00~21:00





폴콘
@ginana.on



남양주 카페는 다 숲 뷰만 있냐고? 절대 놉. 한강 뷰가 빠질 수 없다. 남양주 팔당에서 가장 핫한 폴콘 리버가든 팔당점은 입구에서 시그니처 스마일이 반겨준다.



@_moneyhap_py



독일어로 통밀이라는 뜻을 가진 베이커리카페 ‘폴콘’은 이름처럼 재료로 통밀을 사용해 보다 건강한 빵을 제공한다. 유기농 밀, 천연버터를 사용하며 빵의 본질을 헤치는 재료는 사용하지 않는다. 빵에 진심인 편.



@siennasiyoonlee



폴콘 팔당점은 가든동, 카페동으로 나뉜다. ‘Organic Bakery’라고 쓰인 곳이 카페동이며 주문하는 곳. 카페동도 2층 구조로 넓고 깔끔하지만 에디터는 가든동에 자리잡는걸 추천한다. 마치 대형 식물원에 온듯한 기분과 곳곳이 포토존이 되어주기 때문!



@o__hyyyyy@93.ji______w 



한강을 보면서 물멍하는 시간도 잊지말자. 폴콘에서 바라보는 한강은 서울에서 보는거와는 또 다르게 매력적이다.



@ponder_is_ponderous @jjinnynoh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926번길 66
매일 10:00~22:00





포러데이
@haneulbalagi


남양주 뷰맛집 카페를 대표하는 포러데이는 낮이나 밤이나 환상적인 뷰를 보여주는 곳! 뷰맛집 카페는 낮에 방문해야 더 좋다는 생각을 깨버린 곳이다.



@zz._.hyeee @_ym_67


포러데이는 팔당점, 2호점인 삼패점 두 지점으로 운영중이다. 팔당점은 주변에 맛집이 모여있어 맛집-카페를 한번에 해결하기 좋고, 삼패점은 서울에서 더 가까우니 참고하면 좋겠다.



@daridal @min_v0.9



넓은 정원에 팔당점은 이글루를, 삼패점은 오두막을 설치해서 겨울에도 야외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심지어 전기장판도 준비되었다! 뜨끈뜨끈하게 지지면서 갖는 디저트타임이란..


에디터의 사심가득 후기를 더하자면 엉뜨도 너무 좋고, 무엇보다 홍콩와플 맛집이다. 한입 맛보자마자 포크를 멈출 수 없으니 조심하자. 일행들이랑 살벌한 눈치싸움이 벌어질지도 모르니 :)


삼패점 매일 10:00~22:00
팔당점 매일 10:00~12:00






남양주 카페 매거진 계속 읽으러 가기

작가의 이전글 강릉 뚜벅이 추천 맛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