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로와 Jul 16. 2019

다시 찾은 브런치

아침과 점심 그 어중간함에 대해

핸드폰에 브런치 앱은 항상 깔려 있었다.

작년 11월에 아무것도 하지 않음에 대해 글을 써놓곤 그 이후로 브런치에선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가끔 글을 쓰고 싶을 때면 브런치를 떠올리곤 했지만 죽어가는 네이버 블로그도 있는데 새로 하나를 만드는 게 의미가 있을까?로 고민을 했다


페이스북에 가감 없이 풀어내던 글들은 내 생각을 피드에서 보게 하기엔 애매한 관계의 사람들까지 페친이 확장되면서 조금씩 검열되어갔고 그 어디에도 쓰기 애매 해저 버렸다


내가 쓰고 싶은 글은 완벽히 혼자 보고 싶은 것도 누군가가 엄청 봐주기를 원하는 것도 아닌

리뷰와 일기와 정보의 그 사이 어중간함이었고 대부분은 하루의 감상이나 감정들을 풀어내는 글들이었기 때문이다


그런 내 생각들을 어디다가 담으면 좋을지 한참 고민하다 다시 브런치를 찾았다

그리곤, 아무것도 하지 않음에 대한 글을 보았고 다시 브런치에 글을 쓰기로 했다


아침과 점심 그 사이의 어중간함에 대해 'Brunch'라고 정의된 단어처럼

지금 내 글도 이곳에 꾸준히 적다 보면 하나의 모습을 갖추고 있지 않을까 싶어서 이다.


그리고, 정말 다양한 주제에 대한 생각들을 기록하기로 했다


무엇이 아닌 나를 담아 보기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