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가다의 작은섬 May 23. 2023

삶 <대답>

좋은 글




핀란드 격언>

숲은 당신이 외치는 대로 답한다.


 

내가 분노하면 분노로. 내가 웃으면 웃음으로. 내가 슬퍼하면 외로움으로. 내가 즐거우면 아름다움으로. 내가 울면 고독으로. 내가 기대하면 희망으로. 내가 절망하면 공허함으로. 내가 행복하면 사랑으로. 내가 감사하면 만족스러움로 답한다.


삶은 

내가 선택하고 결정하는 데로 답한다. 그 선택과 결정에 항상 감사가 따르길...




P.S 댓글창을 열어놓지만 답글 달지 않을까 해요. 그저 한 문장을 읽고 사유의 댓글을 달아주셔도 되고, 다른 좋은 문장으로 확장시켜 주셔도 되고, 감사합니다. 한마디 댓글도 좋고... 댓글과 댓글이 연결되어도 좋고. <그저, 어디 풀곳이 없는 '혀'를 이곳에 풀고 가시길 바라며> 오늘도 한 문장을 나눕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위로 <애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