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가다의 작은섬 Apr 19. 2024

13년 만에...

그림일기(2024.04.11. 목)


'카톡'

안녕하세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자격관리본부입니다. 아가다님의 사회복지사 자격 취득을 축하드립니다. 귀하의 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 심사가 완료되어, 자격번호가 부여되었습니다. 자격번호 확인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welfare.net)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06년도에 출발한 발걸음이

13년이라는 시간을 돌고 돌아

드! 디! 어! 도착했습니다.

ㅎㅎㅎ 경~축!

오예~~!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또래보다 조금 늦은 나이에

전문대학에 입학했고

그곳에서 가족복지를 공부했습니다.

전문학사 졸업자가

사회복지사 1급을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선

다시 편입하여 학사과정을 공부하던지

아니면 사회복지 실무경력 1년이상

되어야 합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사회복지사로

취직하면서 동시에 4년제 사이버대학에

입학했습니다.


학사를 졸업하고,

사회복지사로 경력도 채웠지만,

동시에 아녜스를 임신하였습니다.

임심과 출산, 양육으로 인해

시험공부를 할 수도 없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저 자신도

시험을 보고 싶다는 의욕이 사라져 버렸죠.


사라진 의욕을 찾아서

다시 불을 지피기까지 참 오래도 걸렸네요.


2023년 12월 드디어

원서접수를 했습니다.

2024.01.13일 드디어

시험을 쳤습니다.

2024.02.15일 드디어

필기시험에 합격했습니다.

2024.03.25일 자격증 발급을

위한 서류를 제출했습니다.

2024.04.11일 최종적으로

자격증이 발부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네요.


항상 멈춘 것 같았어요.

하다가 만 느낌

볼일보고 뒤처리 안 한 느낌

끝까지 가보지 못한 느낌

중간에서 그만둔 느낌


이 자격증은 이력서 한 줄을 

채워주는 용도를 넘어서

나도 뭔가 끝까지 해냈다는 경험을

함께 취득하게 해 준 겁니다.

오예! ㅋㅋㅋ


그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축하해. 아가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하니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