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만 올해도 코로나 영향으로 귀성 인파는 예년보다 적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신 집에서 추석을 맞는 홈추족, 호텔에서 연휴를 즐기는 추캉스족이 크게 늘었다고 하는데,
내일 출근하면 어떨지 궁금할 따름이다.
이번 주부터 시작되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호텔로 ‘추캉스(추석+바캉스)를 떠나려는 관광객들로 몰리면서 부산 호텔들의 예약률이 만실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해외여행 제한이 이어지는 데다 백신 접종 효과로 인해 ‘추캉스’를 보내려는 이들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더하여 사람들과 명절 분위기를 내기 위해 호텔 뷔페를 찾는 이들까지 늘면서 연휴 내 예약이 꽉 찬 곳 역시 많은 상황이다.
각 호텔들은 '추캉스' 손님들을 맞기 위해 저마다 방역 대책 마련에 분주히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두 번째로 맞는 추석인 만큼 방역에 더욱 철저히 신경 쓰면서도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사전 준비를 마쳤다.
최근 '사람인'이 직장인 170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추석 귀성 계획'에 따르면 51.9%가 귀성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귀성하지 않으려는 이유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감염이 우려돼서'(65%, 복수응답)가 가장 많았으며 연휴 계획으로는 '집콕 등 휴식'(73.1%, 복수응답) 응답률이 가장 높았다고 한다.
자 추캉스 시작인 거 알겠고! 찾아와 주시는 거 고마운데, 이거 하나만 남깁시다.
방역 괜찮냐, 여긴 수영장 온도는 어떻냐, 잘 맞춰져 있냐 소독은 잘 돼있냐, 자리에서 페브리즈 뿌리고, 소독약 뿌려가면서 밥드시러올꺼면 오지 마세요!
이건 정말 모두에게 원치 않는 행동이니 말이지, 소독약 뿌리면서 밥 먹을 거면 왜 와요 안 와도 됩니다.
편안히 집에서 쉬시길 바랍니다.
룸으로 이쑤시개 하나 가져다 달라, 우리는 본인들의 종이 아니죠?
우리도 서비스를 할 수 있게 최소한의 매너는 갖추신 분들이 오셨으면, 저희도 한층 더 최선을 다 할 수 있을 거예요!
이번 추캉스에 각 호텔들이 어떻게 하는지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내가 다니는 호텔 제외 ^^
파라다이스시티는 안전한 추캉스를 내세운 '한가위 인 파라다이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거리두기를 감안해 조식을 대규모 연회장인 그랜드볼룸에서 제공하고 숙박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안전을 강조하기 위해 호텔의 세계청결산업협회(ISSA)의 '환경소독 국제인증(GBAC)',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보건안보 인증(VERIFIED)' 획득 등도 내세우고 있다. 오는 21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추석 연휴(18~21일) 이용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라운지 프로모션' 패키지를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해운대 바다와 해변 정원을 조망하며 다이닝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라운지 파라다이스' 성인 2인 이용권을 포함했다. 프라이빗 체크인·아웃 서비스도 제공한다. 야외 온천 '씨메르' 및 '오션스파 풀' 올데이 이용, BMW 키즈 드라이빙·하바키즈라운지 등 '키즈 빌리지' 이용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다음달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서울신라호텔은 '고메 홀리데이' 추석 패키지를 선보였다. 양식 코스 메뉴를 도시락으로 구성,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고메 인 룸 세트'와 와인을 포함했다. 유니버설뮤직코리아와 협업한 '랜선 공연' 영상도 제공한다. 체크인 시 모바일로 전송되는 유튜브 URL로 접속해 약 40분 가량 최상급 뮤지션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오는 18~21일 4일간만 이용 가능하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호텔콕 시네마 패키지'를 내놨다. 전 객실에 설치된 55인치 이상의 스마트 TV로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극장 내부 모습을 재현한 CGV의 한정판 4DX 옥스포드 블록 1세트도 선물로 증정한다. CGV 팝콘 2종과 인터컨티넨탈 시그니처 수제 맥주 2잔을 투고(To go)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10월 말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더글라스 하우스'는 식도락 여행 콘셉트 '어텀 인 더글라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오두막 느낌을 재현한 더글라스 딜럭스 룸 숙박과 더글라스 라운지 이용을 기본으로 구성했다. '어텀 인 더글라스 Ⅰ'는 로비라운지 더 파빌리온의 디저트 세트를, '어텀 인 더글라스 Ⅱ'는 피자힐의 콤비네이션 피자를 객실 테이크 아웃으로 각각 제공한다. 오는 11월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코오롱 계열 리조트·호텔은 '어텀 홀리데이' 패키지 2종을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선보인다. 객실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전통 민속놀이 체험 세트, DIY 키트 등이 제공된다. '모야? 윷이야!'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윷놀이 세트를 제공하며 경주 코오롱호텔, 마우나오션리조트,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 서울 호텔 포코 성수에서 진행된다. 전통 공예 체험이 가능한 '등불을 밝혀요' 패키지는 한지 등불 DIY 키트와 커피 두 잔이 제공되며 호텔 포코 성수를 제외한 3개 호텔과 리조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보름달을 향해 소원을 빌며 명절 음식을 즐기고, 건강식품을 통해 면역력도 챙기는 '달빛 따라 산책길' 패키지를 17일부터 22일까지 선보인다. 슈페리어룸 1박에 캐슬 테라스 2인 조식이 포함됐으며 라벤더가 데코레이션된 벤앤제리스 아이스크림에 마누카꿀을 곁들인 디저트 '마누카꿀 라벤더 아이스크림', 뉴질랜드 100년 양봉 경험을 담은 마누카꿀 퓨리티의 '마누카 UMF 8+', '퓨어 골드 마누카 마스크 UMF 25+'을 선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