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유통 비지니스의 변화
미디어 시장의 변화
연예인보다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미디어 시장 재편과 예고된 비극
- 미국 미디어 재편
- 영상 소비 습관의 변화
- 유튜브 라이프스타일 세대’의 등장
- TV 광고 머니를 뺏은 구글과 페이스북
- 한국 방송산업의 선택지
변화가 필요한 유통사업
작년을 기점으로 오프라인 매출의 급감 (주요 유통사 영업이익 반토막), 온라인 매출의 급상승 (쿠팡 매출은 약 5조원으로 추정 - 작년대비 2배 정도 + 마켓컬리의 흥행).
[총평]
A. 온/오프라인 모두 AI 데이터 분석에 따른 상품 재고 관리 필요
B. 온라인은 앞으로 AI, VR 등의 서비스 경험적 개선에 투자가 필요
C. 오프라인은 구매처가 아닌 가족의 나들이와 아이쇼핑으로 보는게 맞고, 알리바바와 같이 매장의 디지털화가 어렵다면 새로운 스타일의 구매 형태를 제안하는게 좋은 대책으로 사료됨.
美, 한달 새 2000여곳 폐업…"오프라인 대재앙'
디지털화 강세, 공포의 오프라인 현주소는?
세계 최대 사모펀드 블랙스톤, 스타필드 하남 투자
Millennial-Bashing Is Class Warfare
밀레니엄 세대는 부모보다 소비력 이 적은 최초의 미국 세대로 대다수의 학생 대출 빚을 지게되어 좋은 구매자가 되지 못해 산업계를 "죽이게"하는 동시에 주요 구매 를하지 못하게 된다.
https://medium.com/s/story/millennial-bashing-is-class-warfare-106bf0367996
지금의 브랜딩
What Makes a Great Logo
Four Critical Qualities that Nobody Talks About
WeWork by Gretel
위워크 브랜드의 시각적 언어 정립
Wal Mart Epic Movie Car Commercial
기존 서비스를 콘텐츠로 리브랜딩한 월마트
엄청난 라이센스 지불이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