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잇다 itdaa Aug 23. 2019

디지털 마케팅 직무로 이직, 무엇을 어필해야 할까?

IT 디지털 마케터가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홍보대행사 4년 경력자 멘티입니다. 


직장에서 주로 언론 홍보 위주의 업무를 진행해왔지만, PR과 마케팅 직무의 전략과 실행 단계 모두를 경험해 보고 싶어서 이직을 준비 중이에요. 준비 없이 퇴사한 것에 대해 불안하고 속상한 마음이 앞서다 보니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있는 느낌이네요.


자격 요건들을 살펴보니 저에게 디지털 마케팅 레퍼런스가 부족한 것을 알고 책과 온라인 강의로 공부를 시작했어요. 과거의 체험단, 인플루언서 운영 정도의 디지털 마케팅을 해 본 경험이 있으나 수치적 결과를 어필하기 힘든 레퍼런스입니다. 


ⓒfreepik


1. 당장 포트폴리오에 넣을 수 있는 결과물이 없을 때, 어떻게 하면 저를 어필할 수 있을까요?


2. 디지털 마케팅 직무 경력을 보유하시고 계시는데,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 대한 개별 실습을 어떻게 진행해오셨는지 알고 싶습니다. 


3. 마지막으로 회사 선택에도 고민이 있어요. 먼저 언론 홍보 PR에 디지털 콘텐츠를 요구하는 자격 요건으로 경력직 인하우스 자리를 찾고 있습니다만, 디지털 대행사 쪽 신입까지 바라보아야겠죠? 


두서없이 질문을 쓰다 보니 내용이 길어졌는데,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가차 없는 독설도 좋으니 조언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먼저 용기 있게 퇴사하고 이직을 준비하시는 모습 멋지세요!


주신 질문에 대해서 아래에 답변드릴게요. 디지털 쪽에 대한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이해는 하고 계신다는 전제하에 작성했습니다.


ⓒStokkete


결과물이 없을 때, 자신을 어필하는 방법은?

이미 경력이 있으신 것이 장점이에요. 꼭 디지털 마케팅 쪽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수행했던 일들과 그 성과, 그를 통해 배운 점들을 이야기하며 해당 분야 직무에 어떤 식으로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점을 말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디지털 마케팅, 개별적인 실습이 가능한가요?

혼자서 개별적인 실습을 진행하는 것은 사실 무의미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실습하려면, 마케팅할 '소재'가 먼저 있어야 가능한 것이니까요. 이 점은 모든 마케팅이 그렇고요!


가장 쉽게 해 볼 수 있는 건 본인의 블로그 / SNS를 운영하면서 대략적인 감을 잡는 것이에요. 어느 정도 방문자와 조회 수가 생기면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서 분석을 해보고, 광고 집행도 하며 소소하게 운영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홍보경력 4년 차시고, 경력직으로 지원을 하실 것이라면...



(중략)



멘토님이 알려주는 '이직 전략 등'은 아래의 링크에서 더욱 상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은 해당 멘토에게 있으며, 콘텐츠의 편집 및 전송권은 잇다가 가지고 있습니다.  






현직자의 다양한 직무 정보를 읽어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S 유통] 현직이 말하는 영업기획, 영업지원, MD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