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잇다 itdaa Jun 29. 2020

비전공자의 UI/UX - 자소서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멘토님! UX/UI 디자이너로 취업하고 싶은 멘티입니다. 비전공자의 취업과 관련하여 질문이 있어서 이렇게 질문드리게 되었어요. 


저는 이전에 의류 디자이너로 1년간 근무를 하다가 현재 UX/UI 디자이너로 취업하기 위해 포트폴리오도 제작하고 이력서와 자소서를 쓰면서 준비 중입니다.


이력서와 자소서를 쓰면서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요, 만약 멘토님께서 UX/UI 디자인에 대한 실무경력이 없는 신입 디자이너를 뽑으신다면 자기소개서에서 어떤 점을 가장 많이 보시는지도 궁금합니다.  


©️Charles Deluvio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서 고민을 많이 하는 부분인데 답변 주신다면, 저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Kelly Sikkema

안녕하세요? 멘티님. UX/UI 디자이너로 취업 준비를 하고 계시는군요. 포트폴리오와 자기소개서 각각 조언을 좀 드려볼까 합니다.


포트폴리오, 습작으로 가능성을 어필하세요

일단 디자이너는 뭐니 뭐니 해도 포트폴리오가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멘티님의 경우에는 학부 시절에 패션디자인을 전공하셨기 때문에, UI/UX 디자인 포트폴리오는 당연히 없으실 것 같네요.


디자인은 사용성/심미성에 근거하여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과정을 성실하게, 열정적으로 해나갈 수 있는지를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습작이라도, 본인이 과제를 던져서 UI/UX 포트폴리오는 몇 개 만들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패션디자인 포트폴리오도, 그 결과물을 낼 때까지의 노력이 엿보일 수 있는 내용이라면 후반부에 첨부하셔도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Harpal Singh


자기소개서, 디자인을 사랑한다는 걸 보여주세요


다음은 자기소개서인데, 가장 먼저 인터뷰에 들어오시는 분들은 ‘왜 패션 디자이너에서 UI/UX 디자이너로 취업하려고 하는가?’를 질문하실 것 같아요.


여러 가지 생각이 있어서 이 분야를 선택하셨겠지만, 패션 디자인은 적성에 맞지 않은 것 같아서, 패션 디자인이 힘들어서, 등등 기존의 본인의 커리어를 부정하시면 절대 안 되고요, 본인이 어떤 매력에 이끌려 UI/UX 디자인을 하고자 하는지, UI/UX 디자인을 더 잘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면 어떠한 부분들이 그런지 어필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중략)

* 잇다 홈페이지 '콘텐츠'에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읽고, 나의 콘텐츠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비전공자의 UI/UX 도전,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모든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 제공자 또는 해당 콘텐츠 제공자와 잇다가 공동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의 편집 및 전송권은 잇다가 가지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현직자가 전하는, 브랜딩 그리고 브랜딩 디자인의 미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