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잇다 itdaa Jan 26. 2021

화장품 R&D, 멘토가 느끼는 최근 취업 동향은?


안녕하세요. 화장품 회사 R&D 직무 연구원 인턴을 경험하며, 이쪽 분야의 꿈을 키워가는 청년입니다. 그중 A 사 R&D 연구원을 목표로 설정하였는데요. 몇 가지 질문하고자 합니다.


©️Lidye


1. 멘토님 학사 취업은 많이 불리한가요?


2. 연구원으로 취업하기 위해 어떤 것들이 필요하고, 어떤 경험 및 스펙들이 중요한가요? 더불어 코로나 19로 인해 화장품 업계가 많이 침체되어 있다고 들었습니다. 신입 채용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 화장품 업계의 채용 트렌드는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멘티님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회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바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사 취업에 관한 멘토의 생각은?

회사 지원 시에 이전 공고들을 잘 살펴보시면 전공, 학위 등에 대한 힌트를 얻으실 수 있으세요. 요즘은 상시 채용이 늘어나면서 한 번에 보기가 점점 어렵기는 하지요. 저희 회사의 경우 학사 연구원의 비율은 낮은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TO가 적은 편이에요. 없을 때도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는 솔직한 심정으로 학사 취업은 불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Laura Chouette


멘토가 느끼는 최근 취업 포인트와 트렌드는?

화장품 연구원 취업을 위해 가장 좋은 것은 아마도 화장품을 실제로 제조해보거나 맞춤형 화장품제조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일 텐데요. 다만 이렇게까지 하시는 분은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아 지금 인턴 경험이 있으시다고 했는데 경험을 어필하시면 취업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그 외에는 일반적으로 취업 준비를 위한 경험들, 공부들이랑 다를 것이 없습니다. 대학원을 가신다면 전공 공부 열심히 하시고 (중요합니다) 어떻게 하면 화장품 산업 쪽으로 연계를 시킬 수 있을지 고민 많이해보시면 (이것도 무척 중요합니다) 좋겠습니다.


이런 저런 상황으로 인하여 최근 2년 정도는 채용이 거의 없었고, 저는 이런 이유로 대학원 진학을 추천해 드립니다. 올해, 내년에 채용이 어떻게 될지 여전히 미지수인지라 조금 더 시간이 흐르고 나서 도전하시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략)




<놓칠 수 없는 기회, 지금 잇다에서 현직자 멘토를 만나보세요>




©모든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 제공자 또는 해당 콘텐츠 제공자와 잇다가 공동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의 편집 및 전송권은 잇다가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취업 고민을 끝내는 가장 확실한 방법



잇다 온라인 클래스 둘러보기








작가의 이전글 SV 면접, 어떻게 접근하는 게 좋을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