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멘토님. 주위에 전문경력관 합격자가 없어 어떻게 준비해야 될지 고민이 많았는데, 멘토님의 글을 읽고 조언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저는 비파괴 검사 전공으로 전공 자격증만 취득하고 기업체 근무 경력은 없는 학사 졸업생입니다.
X-ray 전문경력관의 응시 자격에는 해당이 되지만, 기업체 근무 경력이 없어 경쟁력이 많이 부족할 것이라 판단되는데요. 멘토님께 몇 가지 여쭤볼 수 있을까요?
1. 기업체 근무 경력 없이 비파괴검사 자격증 만으로 준비해도 괜찮을까요?
2. 현직자 분들 중 학사 졸업 후 바로 근무하신 분들도 계신지 궁금합니다.
3. 내년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다면 전공 관련 회사에 취업 후 전문경력관에 재도전할 예정입니다. 비파괴검사 회사에서의 경력도 면접에 도움이 되는지 여쭤봅니다.
날이 많이 더운데 건강 조심하시고 시원한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우선 한 줄 요약하면 '필요 없다'입니다. 전문경력관으로 입직해서 관련 업무로 인정되어 호봉으로 산정되는 경우는 공, 항만이나 실제로 보안검색으로 X-ray 판독을 했던 경력만 산정되거든요.
물론 국립병원 경력은 어느 정도 인정된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방사선사는 X-ray 촬영을 주로 하지 판독은 영상의학과 의사들이 하는 거라 사실 흑백의 X-ray 영상 판독이 게다가 사람을 찍은 영상 촬영이 현장에서 경력으로 인정받기 어렵습니다. 다시 요약 드리자면, 경력은 보안검색 경력이 아니면 크게 의미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제 주변에는 대학 졸업을 하고서 바로 시험 봐 입직한 후배님들도 있습니다. 지원은 졸업장만으로 가능하니까 일부러 의미 없는 추가 자격증을 따려고 노력하지 않는 편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그보다는 전문경력 관 필기시험 커트라인이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필기시험 준비를 더 신경 쓰시는 편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거라 판단됩니다.
전문경력 관 정보 얻기가 쉽지가 않기는 하죠. 저 역시 일한 지가 꽤 되어서 저 때와 지금은 몇몇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예컨대 최근 들어온 후배님들은 온라인 강의를 필수로 들었다고 하더고요. 네이버에 관세청 (중략)
<현직자는 답을 알고 있다 - 취업 멘토링은 잇다에서 >
©모든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 제공자 또는 해당 콘텐츠 제공자와 잇다가 공동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콘텐츠의 편집 및 전송권은 잇다가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취업 고민을 끝내는 가장 확실한 방법
잇다 온라인 클래스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