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잇다 itdaa Oct 19. 2022

마케팅 리서치, 어떤 공모전을 노리는 게 현명할까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마케팅 리서치 직무에 관심이 있는 통계학과 멘티입니다. 공모전을 하나 참여하고 싶은데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과 ‘빅데이터 공모전’ 둘 중 어떤 것이 ‘마케팅 리서치 직무’에 더 어필하기 좋을까요?


©Dan Dimmock


수상 여부가 가장 중요한 점이고, 모두 참여하면 좋겠지만 멘토님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멘토님,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보내주신 질문 감사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빅데이터 관련 공모전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주제나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도 봐야 할 것 같지만, 공모전 성격만으로 보았을 때, 빅데이터 관련 공모전이 마케팅 리서치라는 업과의 연관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Jason Goodman


마케팅 리서치는 직접 마케팅 실행안을 도출하는 것이 목적이라기보다, 마케팅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는 배경, 즉 소비자에 대한 이해, 시장 및 미디어 환경, 브랜드 경쟁 상황 등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고 생각됩니다.



제조사 등의 마케팅 부서를 희망한다면, 주어진 시장 상황, 예산, 시기 등을 바탕으로 마케팅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경험이 필요하겠지만, 마케팅 리서치를 희망한다면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관련 의사결정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직무이므로 빅데이터 공모전이 더 적합합니다. 공모전에 참가하신다면, (중략)


>잇다 클래스 둘러보기 








작가의 이전글 영업인의 철학, 역량, 고충. 현직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