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재무 이직, 중견기업에서 대기업 이직은 불가능한가요?

by 잇다 itdaa


멘토님! 안녕하세요. 재무팀 커리어 관련 질문이 있어 글을 남겨요.


dan-dimmock-sNwnjxm8eTY-unsplash.jpg?type=w1


중견 기업 대비 대기업은 좀 더 천천히 깊이 있는 업무를 배운다고 들었습니다. 자금, 회계, 부가세, 법인세 등등 단계적으로 배운다고 하던데요. 제가 이번에 합격한 중견기업은 제조업, 상장사이고 근무지와 연봉 등 조건도 좋습니다. 다만 미래에 혹시 이직을 원하게 된다면, 대기업 경력을 가진 것에 비해 경쟁력이 크게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중견기업이더라도 제조업, 상장사이기에 경력을 쌓고 이직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규모가 더 큰 곳에 들어가서 배우는 것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합격 축하드려요.


저도 중견/대기업의 범주에 있던 회사에서 스타트업으로 이직한 케이스입니다. 그래서 조금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중견기업에서도 충분히 재무/회계팀에서 배울 수 있는 업무를 모두 배울 수 있습니다.


emmanuel-ikwuegbu-Vld35f-yITw-unsplash.jpg


기업의 자금 / 회계 업무 처리 방식은 기업의 규모와 상관없이 디테일의 차이만 조금 있을 뿐, 대부분 대동소이하며 오히려 업종 (제조업, 서비스업, IT 등)이 큰 영향을 끼치는 편입니다. 따라서 일정 규모의 기업이면 기본적인 뱅킹 시스템, 자체 회계 시스템을 갖추고 있을 것이고, 이에 따른 내부 규정 또한 존재할 것이기에 앞으로 경력을 쌓거나 이직을 하는 데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좋은 질문에 비해 생각보다 (중략)



내게 맞춘 현직자의 취업, 이직 정보! 잇다 클래스 둘러보기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인사 자소서 지원동기. 강조해야 할 것은 바로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