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하 Dec 23. 2022

최고의 산타가 보내온 절묘한 타이밍의 성탄 선물


지난 봄에 포스팅 했던,

36년 만에 만난 친구가 출국할 때까지 26일 간 열 두 번을 만났다.


4월 6일 전화통화 후 처음 이 친구를 만나러 가는 동안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다.

'얼마나.. 어떻게 변했을까...  혹시 내가 못 알아보면 어쩌지..

이 녀석이 날 못 알아 보면 어쩌나..'

'혹시라도 서로가 기대했던 모습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으로 변했으면 어쩌나..' 는 완전 기우였다.

그 친구는 내가 머릿속에 그렸던 그 모습 그대로 내게 모습을 드러냈다. 심지어 옷차림까지.


이 친구가 출국하는 날 나눈 대화.

나 : 혹시 실망스런 모습으로 변했으면 어쩌나 우려하기도 했는데, 36년 전 그 모습 그대로 나타나줘서 너무 고마웠다.

그 : 나도 마찬가지다. 행동과 말투, 심지어 마음 씀까지 여전해서 정말 좋았다.


그랬다. 서로가 간직해온 옛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었다는 게 우리 둘에겐 너무 큰 축복이었다.


이 친구 이야기를 새삼스레 다시 언급하는 건,

그만큼 이 친구와 36년 만의 재회가 2022년 내게 가장 큰 이슈이자 축복이었기 때문이다.



너무나도 기막힌 타이밍에 성탄 선물이 왔다.

내 용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배낭이 있어 시장조사를 해보니 국내에서는 찾을 수가 없었다. 브랜드와 해당 모델은 있는데, 해당 모델을 판매하는 어느 매장을 가봐도 내가 찾는 사이즈가 국내에는 없단다.

내가 원하는 스펙을 미국에서 구할 수 있는지, 얼추 2달 전에 봄에 재회했던 친구에게 문의했었는데, 성탄을 이틀 앞두고 미국에서 택배가 왔다.

36년 전 함께 만났던 친구들에게 전해 달라는 진솔한 마음을 내가 문의했던 배낭 속에 함께 담아 보냈다.


비용이 얼마 들었냐는 내 물음에 이 친구 특유의 넉살.

"한 넉 달 메트로 타고 다녀야 된다."

그 말을 들은 옆지기가 거든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한국에 들어오면 있는 동안 당신이 기사 해야겠네.."


고맙다!!!  내 친구~~

넌 최고의 산타이고, 네 마음은 최고의 성탄 선물이 됐다.

매거진의 이전글 손녀의 성탄카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