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에디터 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디터i Dec 09. 2021

시상식 단골 머메이드 드레스 장점은?

체형별 드레스 추천_머메이드편

2021 연말이 다가오면서 2021 청룡영화상, MMA(Melon Music Awards), AAA(Asia Artist Awards) 등 시상식이 하나 둘 늘고 있다. 시상식에 빠질 수 없는 의상은 바로 드레스! 다양한 디자인과 분위기의 드레스 차림의 여자 연예인들을 보고 있다 보면 자연스레 드레스에 대한 관심이 올라가기 마련이다. 

한선화/윤아/경수진/전미도

다양한 드레스 디자인 중 '시상식 드레스'하면 떠오르는 슬림한 머메이드라인은 여배우들의 단골 드레스 디자인으로 꼽히곤 한다. 보통 웨딩드레스샵에서 시상식 드레스를 대여하는 경우가 많은데 결혼식에 필수로 따라오는 헬퍼 이모님이 시상식에서 따라다닐 수는 없어 풍성한 드레스보다는 혼자 케어할 수 있는 슬림한 머메이드 드레스를 많이 선택하는 듯 하다. 

누벨드블랑

그렇다면 연예인들이 선택하는 머메이드 드레스의 장점은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떤 체형을 가진 신부들이 이 드레스를 입으면 좋을지 정리해보도록 하자.



머메이드라인 드레스


머메이드라인 드레스는 머메이드(mermaid) , 즉 인어의 꼬리를 닮은 드레스 모양에 따라 만들어진 이름으로 보통 몸매 라인을 따라 슬림한 드레스 라인이 끝에서 퍼지곤 한다. 최근 시상식에서 머메이드라인 드레스를 입은 연예인은 배우 김혜수, 박은빈이 있었다. 

김혜수 유연석 / 박은빈 @청룡영화상

머메이드라인 드레스는 몸매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디자인인만큼 몸매 부각이 가장 잘 되는 드레스이기에 몸매 라인에 자신있는, 골반과 엉덩이가 큰 체형의 신부라면 머메이드라인을 선택해보자. 장점을 200% 이상 더 부각해 아름다운 여신 분위기를 낼 수 있을 것이다.

보다이승진
비비안코


또한 키가 큰 신부에게도 머메이드라인 드레스는 모델 같은 비율을 뽐내기에 좋다. 하체가 길어보이는 머메이드라인 드레스로 허리는 잘록하고 다리는 길어보이게 연출할 수 있어 키 큰 신부에게 인기가 특히 많다.

루이즈블랑
비비안코

기본적인 머메이드라인에 상체 디테일 추가나 넥 라인의 변형으로 본인의 얼굴형이나 팔뚝살 커버까지 다양하게 체형을 보완할 수 있기에 더욱 인기가 많은 머메이드 드레스

벨에포크

연예인처럼 완벽한 실루엣을 위해 키 큰 신부, 슬림한 체형의 신부, 골반과 엉덩이가 큰 신부라면 머메이드 드레스를 꼭 추천하고 싶다.

보다연희재

웨딩촬영드레스 디자인으로는 꼭 한 벌씩 포함되는 머메이드라인 드레스이지만 웨딩촬영 뿐 아니라 결혼식 드레스 혹은 2부 드레스로 슬림한 머메이드라인 드레스를 선택한다면 아주 옳은 선택이 될 것이다.




연예인 드레스 보러가기 →

연말 기념 웨딩 SALE →


매거진의 이전글 최태준♥박신혜 결혼! 웨딩메이크업은 청순하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