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웨딩레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디터i Dec 16. 2020

드레스투어, 본식드레스 고르는 TIP

결혼준비 TIP 

드레스투어할 샵을 정하기 전에 드레스투어에 대해 꼼꼼하게 알고 샵을 정하는 게 좋다. 


드레스투어란?

본식드레스를 보고 내 웨딩드레스 샵을 정하는 투어


한마디로 드레스투어는 본식드레스를 기준으로 마음에 드는 샵을 선택해야 한다는 말이다. 내 취향, 웨딩홀 컨디션 등을 고려해서 여러가지 다양한 웨딩드레스가 있는 곳으로 3~4곳을 정해서 드레스투어를 다녀오면 된다. 이 때, 그럼 본식드레스를 정할 때 알아야할 점은 무엇일까? 바로 홀이 어떤 홀인지에 따라 본식드레스를 정하는 기준읋 알아야 한다. 그래서 준비한 홀 밝기별 추천 본식드레스로 드레스투어 꿀팁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어두운 웨딩홀
에일린꾸띄르

어두운 홀은 보통 컨벤션이나 호텔인 경우가 많아 어두운 홀에서는 단연 비즈감있는 드레스를 추천한다. 끝단까지 촘촘하게 비즈감있게 디자인된 본식드레스가 어두운 홀에서 신부님을 더욱 빛나게 해주기 때문에 조명을 세게 할 필요도 없고 드레스 하나만으로 온전히 내가 주인공이 될 수 있다. 홀이 많이 크다면 풍성한 라인의 비즈를 선택하는 게 좋고, 슬림한 머메이드라인도 비즈가 촘촘하게 들어간 웨딩드레스도 예쁘다. 무엇보다도 신부의 이미지와 체형에 맞는 본식드레스가 있는 곳으로 드레스투어할 샵을 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도 기억하자.


밝은 웨딩홀
아벨바이케이/로브드K

밝은 웨딩홀에서는 비즈감 있는 본식드레스보다 레이스 디테일 장식이 들어간 본식드레스를 추천한다. 레이스 디테일이 들어간 본식드레스가 밝은 홀에서 신부님을 더욱 돋보이게 해줘 우아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본식드레스로 인해 로맨틱한 분위기가 뿜뿜하는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또 밝은 홀은 본식드레스 라인에 상관없이 모든 홀 유형에 다 잘 어울린다는 장점이 있어 크게 고민하지는 않아도 된다. 하지만 웨딩드레스샵마다 레이스나 장식의 모티브가 다르고 강점이 다르기 때문에 화보를 볼 때 마음에 드는 샵의 본식드레스는 어떤 강점이 있는지 살펴봐야한다는 점!




드레스 종류 라인별은 뭐가 있을까?

스몰웨딩드레스는 여기!

매거진의 이전글 상견례에서 가장 중요한 첫인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