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활용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icture Mar 21. 2016

봄에 피는 꽃 이름 찾기 : 꽃검색

봄이 되고 벌써부터 예쁜 꽃들이 주위에서 피기 시작하였다. 봄이 올때마다 길에서 마주치는 꽃을 보며 무슨 꽃일지 궁금해지는 시기이다. 사랑하는 아이들이 이 꽃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예쁜 꽃','노란 꽃' 드립을 수는 없지 않은가?


1.자동으로 꽃이름을 찾아주는 팁서비스 꽃검색

사용자가 올려놓은 사진을 그동안의 꽃들 DB와 비교하여 비슷한 꽃 이름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사람들의 답변을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정확도가 무척 높다. 물론 자동으로 꽃검색으로 이름을 찾아준후 다른 사용자들이 추가로 답변도 해주어서 꽃 이름을 알게될 능성은 거의 100%이다.

http://tip.daum.net

1) 다음앱 상단 검색창에서 "팁"으로 검색하거나 http://tip.daum.net으로 찾아간다.

2) 팁서비스 상단 '질문하기'를 선택한다.

3) "사진 추가"를 선택해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한다.

 사진을 업로드 하고 완료 버튼을 누른다.

4) 완료 버튼을 누르자마자 자동으로 팁의 꽃검색엔진이 꽃이름을 추천해준다.

신기하게 내가 올린 사진이 무슨 꽃인지 꽃이름을 자동 분석한 결과가 나온다.'조팝나무꽃 100%' 조팝나무꽃일 가능성이 100%라니 빙고.  알파고처럼 인공지능으로 꽃이름을 찾아준다니 놀랍다.


http://1boon.kakao.com/share/tipflower [참고] 1분에 소개된 팁서비스 꽃검색

2. 다음앱 꽃검색 추가

최근 다음앱에도 꽃검색이 추가되어 로그인 없이도 더 간편하게 꽃검색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1) 다음앱 검색창에서 특수검색을 선택.


(2) 새롭게 추가된 꽃검색이 세번째로 보.


(3) 꽃을 꽃모양 안에 맞춰서 사진을 찍고.

(4) 꽃 모양을 자동으로 인식한 후 검색 결과를 보여.


http://1boon.kakao.com/daumapp_notice/search_flower


3.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꽃 찾기

구글의 검색 기능 중 비슷한 이미지 찾기를 이용해 꽃 사진의 이름을 알아낼 수 있다. 팁에 비해서는 쉬운 방법은 아닌 듯 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qR72NRr7mtQ

http://vouloir.tistory.com/1115

4. 꽃이름 전문앱 모야모

http://www.moyamo.co.kr/

꽃이나 나무, 식물 사진을 찍어서 모야모 앱에 올리면 앱사용자들이 무슨 식물인지 답변해주는 서비스이다. 팁서비스 꽃검색과 달리 사람들의 지식을 모아서 답변이 달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베스트 일정관리앱(To Do List) 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