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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picture Apr 27. 2016

보통 매니저와 좋은 매니저의 차이

페이스북 디자인 부서장으로 있는 줄리 주(Julie Zhou)가 보통의 매니저와 좋은 매니저의 차이를 비교해 그린 만화인데 짧은 내용이지만 회사에서 누구나 경험 할만한 공감가는 내용이라 소개한다.


https://medium.com/the-year-of-the-looking-glass/average-manager-vs-great-manager-cf8a2e30907d#.fqhhl4gfe


1. 업무 전달(Assigning Tasks)

매니저는 업무에 대한 일방적인 지시보다 같이 무엇을 해야할지 이야기하고 스스로 문제를 찾아서 할 수 있도록 도와야한다.


2. 회의 내용 전달(Delivering News)

정보를 제대로 전해야하는데 필요한 정보만 전달하고 정보를 차단하는 것 역시 문제가 된다. 직위가 정보를 많이 아는데 있는 것은 아니다.


3. 1:1 코칭(Conducting 1:1s)

당장 눈 앞에 있는 일들만 해결하다보면 개인의 성장을 돌아볼 수 없다. 이 회사에서 떠난다 해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인적 업무 역량을 성장 시켜야 한다.


4. 피드백 주기(Giving Feedback)

그때 그때 자주 피드백을 주어서 상대방이 고쳐야할 점이 무엇인지 알게 해야한다. 몰아서 한번에 이야기하는건 평가가 아니라 언어 폭력이 된다.


5. 격한 감정 다루기(Dealing with Turbulence)

자신의 격한 감정으로 자신의 부하직원의 감정까지 건드릴 필요가 있을까? 일을 하는 실무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일을 안정감있게 진행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그러한 것들로부터 우산처럼 보호해 주는게 좋은 매니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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