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삶의 교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icture Jul 30. 2016

아빠가 전하는 더 행복하고 더 성공하기 위한 습관 17

일과 가정 모두에서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아빠가 지켜온 자신의 습관을 자신의 아들에게 메일을 보내 조언한 내용이다. 아빠의 메일 내용을 아들이 자랑스럽게 공개하였다. 어느 부모나 자식에게 삶의 나침반이 되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을 것인데, 이렇게 실제 행동으로 아이에게 보여주는 아빠가 부럽다.


17 Daily Habits My Dad Insists Will Make You Happier and More Successful


http://www.inc.com/bill-murphy-jr/17-daily-habits-my-dad-insists-will-make-you-happier-and-more-successful.html

이전에 나의 아빠는 내게 "YOUR COLUMN-유어 컬럼" 이라는 제목으로 메일을 보내왔다.(아빠는 때때로 대문자로 보내옴) 그것은 빌(내 이름)에게로 시작되었다.


나의 아빠는 1970년 초기부터 그자신을 위해 일한 변호사로서 비즈니스의 성공을 즐겼다. 그와 나의 엄마는 함께 5명의 아이를 길렀다. 그리고 그 아이들은 성장해 지금도 강하게 자라고 있다. 부모님은 손자에게도 헌신 하셨고, 게다가 아빠는 그의 일과 그의 남은 인생 모두를 즐기고 계신다.


사실, 내가 그의 메일에 읽은 것처럼, 나는 그가 젊은이들이 말하는인생의 목표 중에서 대부분을 성취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물론 나는 그것을 깨닫기에는 너무 가까이 있었다.)


아빠는 4가지 매일 해야할 습관을 알려주셨고, 각각은 내게 커다란 의미를 주었다. 나는 그가 경험으로 썼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또한 나의 아빠가 단지 4개의 조언만 한다는 것이 그의 천성이 아니라는 것을 알 정도로 그를 잘 알고 있어서, 나는 조언을 더 얻어내려고 아빠의 도움을 받았다. 이것은 우리가 생각해낸 것이다.


1. 현재를 즐겨라(Carpe diem)

카르페 디엠이 라틴어로 "그 날을 잡아라"라는 뜻이라는 걸 알고 있는가? 이것은 아빠의 리스트 중 첫번째 습관이다. 어제가 어떻게 지나

갔든지간에(위대한 승리를 하거나 침대에서 하루종일 시간을 보냈든지) '매일 다가오는 새로운 날은 새로운 기회이다' 라는 걸 기억해라. 당신은 어제의 성취에 안심할 수 없다. 그리고 어제의 실수를 결코 반복하지 말아야 한다.


2.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가능한 많은 시간을 즐겨라.

당신의 배우자, 당신의 아이들, 당신의 부모, 가까운 친구들 그들이 누구일지라도 당신이 진정으로 보살펴야 하는 사람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한다는 것을 확신하라.만약 당신이 그렇게 하지 못해 양심의 가책을 느낀다면 seeyourfolks.com의 계산기를 체크하라. 과거의 경험과 인생의 전망에 기초해 당신의 부모를 얼마나 많이 보고 싶어하는지 계산해 줄 것이다.


3. 동시에 당신과 함께하는 사람을 사랑하라.

수많은 종류의 사랑이 있다. 그리고 여기 나의 아빠는 당신의 하루를 같이 보내는 사람들을 위한 존중과 염려를 보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것은 심플하다. 모두를 사랑해라." 이것은 나의 아빠가 보내온 것이다.


그리고 그는 토마스 멜톤의 말을 인용했다.

"사랑은 우리의 진정한 운명이다.
우리는 혼자서 인생의 의미를 발견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발견한다. "


4. 열심히 일하라

당신은 항상 어떤 일에서 빠져 나오는 것을 결정할 수는 없다. 그러나 당신이 집중하는 것은 통제할 수 있다. 내가 성장하고 있을때, 학교의 과제나 어떤 프로젝트에 대해 걱정하였을 것이다. 나의 아빠는 뒤에 보통 동일한 질문을 내게 던지시곤 했다. "너 정말 최선을 다했니, 그랬다면 이제 그것에 관해 잊으렴"


5. 가장 중요한 것은 집에 가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들 대부분이 100% 하고 있고, 나의 시간을 통제 가능할 때까지는 쉬워 보인다. 아빠나 나는 이런 조언에 따라 부응하는 척 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가져야할 좋은 목표이다.



6. 침대로 가라

당신이 필요한 휴식을 취하라. 나의 아빠는 일을 잘하기 위해 당신의 몸이 필요한 것은 수면이지, '휴식과 기분전환'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맞는 말이.


7. 운동을 하라.

아빠의 스포츠는 수영이다. 그리고 그가 늦게오는 동안에 그는 열정을 가지셨다. 몇년 전 그는 나라간세트(Narragansett)에서 반마일의 수영을 해냈다. 어떤 스포츠나 액티비티가 당신에게 적합한지에 상관없이

아빠는 충고하길, '만약 네가 어떤 운동을 한다면 너의 하루는 향상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과학이 그의 말을 지원한다.(Science backs him up)


8. 작은 신념을 가져라.

실제로 의뢰인들과 경쟁을 하면서 법정에서 사건들을 심리하는 그런 변호사로 아버지는 그 전부를 많이 보아왔다. 그는 또한 내가 아는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더 카톨릭에 대한 신앙심이 깊었다. 아마도 그가 많은 방법으로 그의 신념을 테스트 했기 때문이다. 당신이 자신보다 더 거대한 어떤 것을 믿게 된다면 인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9. 다른 언어를 배워라.

나의 아빠는 고대 그리이스어와 라틴어를 고등학교에서 공부했다. 최근에, 60대의 그는 페르시아어를 배울 결심을 했다. 당신이 글자 그대로 다른 언어를 배우든지 또는 단순히 새로운 일을 하는 방법을 배우든지, 당신의 선입관에 도전하라. 레슨은 명확하다. 꾸준히 공부하라.


10. 매일 읽어라.

몇 주 안에 내가 '아빠의 날'을 위해 나의 아빠에게 받을 것을 추측해 보라. 책이다. 대부분 뉴욕타임즈의 넌픽션 베스트셀러 목록 중의 탑에 있는 어떤 책일 것이다.


그것은 십년동안 내가 해왔던 것인데 내가 왜 지금 멈추겠는가? 내가 알고 있는 사람 중에 나의 아빠보다 더 책을 많이 읽은 사람을 생각할 수 없다. 중요한 것은 그는 보통 그의 업무와 상관없는 책을 읽는 다는 것이다.


11. 옷장을 심플하게 유지하라.

아빠는 몇년 전 내가 첫번째로 일하기 시작할때(물론 그당시에 완전히 무시 당할때) 이 충고를 나에게 주었다.그러나 그가 제안한것처럼 나는 이미 그렇게 하고 있었다. 예를 들면, 화이트와 블루 셔츠를 샀고 매일 그들을 입었다. 그것은 아침에 선택해야할 한가지 작은 결정이었다. 그것은 어쨓든 스티브 잡스와 마크 주커버그처럼 단순하게 일하는 방식 같이 보인다.


12. Shine your shoes. 구두를 반짝이게 하라

구두를 반짝이게 닦는 것은 요즘 같은 시기에 당신을 눈에 띄게 해준다. 왜냐하면 대부분은 사람들은 캐쥬얼하기 때문이다. 당신은 아마도 이런 습관을 위해 다른 걸로 대체할 수 있다. 당신에 살필 수 있는 작은 일로 세상에 알릴 수 있는 것을 골라라. 아마도 당신은 더 큰 걸로 받게 될 것이다.

 

13. 사람들에게 당신이 그들을 사랑하는 것을 말하라

우리는 다시 사랑으로 돌아왔다. 2번에 충고했던 것처럼 단지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지는 마라. 당신이 실제로 그들에게 당신이 그들을 사랑하는지 말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내가 나의 아빠에게 말할때, 그는 내게 '아내에게 아빠가 그녀를 사랑한다고" 말하도록 할 것이다. 쓸데없지만 즐겁게도, 나는 그가 의미한 그가 그녀를 '적당히' 사랑한다는 것을 말해야할 것이다.


14. 걱정하지 마라.

이것은 하지 않고 말하는 충고 중의 하나이다. 나의 아빠는 사실 걱정하는데 일가견이 있다. 내 말은, 걱정해봐야 좋은 일이 일어날 확률이 좋아지는 건 아니고, 실제로는 그 확률을 감소시킨다는 것이다.


15. 동물에게 친절해라.

나의 아빠는 그가 어렸을때부터 개와 살았다. 그른 동물을 잘다룬다. 그의 충고는 만약 당신이 개를 잘다루기 원한다면, 그것을 동물처럼 다루어라. 동물을 다른 것처럼 만들려고 시도하지 마라. 예를 들어 사람처럼 되길 원하지 마라. 동물을 돕는 것은 그 자체로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이다.


16. 좋은 조력자를 찾아라

수많은 세월 동안, 아빠는 동일한 우수한 비서와 함께 일했다. 그는 내게 몇년전 '너 혼자 일하고 있는 시간일지라도 도움을 위해 다른 사람에 의존해야할 것이다'라고 가르쳐 주셨다. 세상에서 가장 생산적인 사람은 그들이 어떤 일을 하기 위해, 거절하기 때문에 성공한다.


17. 필요한만큼 반복하라.

이것은 아빠의 조언 리스트 중 아마도 가장 중요한 충고일 것이다. 위에 이야기한 아이템들은 많은 행동이 필요한 것은 없다. 처음 그들을 실행할때, 결과를 바로 보지는 못할 것이다. 그러나 평생동안 그들은 정말로 당신의 인생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아리스토 텔레스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가 반복해 하는 것이 우리가 되는 것이다. 즉 뛰어나다는 것은 행동이 아니라 습관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성적인 사람에 대한 10가지 오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