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icture Nov 18. 2016

소셜미디어의 미래 2016 리포트

부재 : 마케터를 위한 소셜미디어 설문조사 결과 리포트

기업이나 신규서비스를 마케팅 하기 위한 수단으로 마케터들이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해외에서 활동하는 기업의 마케터들이 어떠한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설문조사한 소셜미디어의 미래 2016 리포트인데..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빨리 동영상 홍보에 뛰어들라고 한다.

https://blog.bufferapp.com/social-media-2016


2017 마케팅을 위한 3가지 주요 소셜미디어 시사점
(해외시장이라 참고만 하면 될 듯 한데 그래도 국내 시장과도 유사할 듯 하다.)


1. 비디오는 피크까지 올라오고 있다. 무조건 올라타라.
Video is about to hit the peak! Now’s the time to get on.

83%의 마케터는 시간과 돈만 되면 무조건 동영상 비디오를 만들고 싶다고 한다. 또한 30%의 마케터가 2017년 페이스북 동영상에 집중해 시간을 쓰고 싶어하는 걸 발견했다.

(페이스북 비디오 30%, 유투브 28%, 인스타그램 26%, 스냅챗 22%, 페이스북 16%)

그러나 페이스북 라이브 비디오(Live Video)는 아직 쓰고 있지 않다.

(단지 26%의 마케터만 라이브 비디오 콘텐츠를 만들어 봄)

마케터들은 동영상을 만들고 싶어하지만 그러지는 못한다. (시간이 부족 72%, 만들기에 너무 비싸다 41%)


2. 페이스북을 떠난 사람은 아무도 없다. 거의 모든 마케터들은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고(93%), 페이스북 광고(91%)를 이용한다. 대신 구글플러스를 버리고 있다.
 No one has left Facebook! Almost every marketer is using Facebook (93%) and Facebook ads (91%).

예산이 있다면 페이스북 콘텐츠를 만드는데 비용을 쓰라고 조언.

페이스북 93%, 트위터 88%, 링크드인 65%, 인스타그램 63%, 유투브 56%. 그리고 기타 
Google+ (42%), Pinterest (35%), Facebook video (29%), Messaging Apps (16%), Snapchat (12%), Medium (10%), Quora (5%), Vine (3%).


시간과 예산 등의 한계가 없다면 어떤 콘텐츠를 더 만들고 싶은가에 대한 질문에 마케터들은 동영상 83%, 블로그 포스트 57%, 라이브 비디오 42%, 이미지 41%, 팟캐스트 35%, Gifs 25%로 답변했다.


3. 단지 5분의 1 정도의 응답자만 고객 지원을 위해 소셜미디어를 사용한다.

Only 1 in 5 respondents use social media for customer support.


설문조사로 발견한 가장 놀랄만한 점은 21%의 기업만이 소셜미디어를 사용한다는 이유로 고객지원을 받았다.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고객을 지원해 기쁘게 하라. 점점 더 많은 고객들이 고객지원 이슈로 소셜미디어 채널을 이용하고 있다. 아직도 비즈니스와 개인, 자영업자들이 소셜미디어에 효과적인 지원으로 비즈니스에 멋진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정보의 시대가 가고 경험의 시대가 오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