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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들은 언제 가장 긍정적인 감정을 느낄까

리더십이야기_모티베이션_원동력_직원_긍정적감정_일의진전

직원들은 일에서 진전이 있다고 느끼거나, 하다가 막힌 일에서 도움을 받아 해결했을 때 가장 긍정적인 감정을 느꼈고, 같은 자리에서 멤돌고 있다고 느끼거나 장벽이 가로막고 있을 때 가장 무기력해졌다.


이러한 결론은 12,000개에 달하는 일기에서 얻었다. 그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일이 끝나고 자신들에게 이메일을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그 날 있었던 일, 무엇이 그들에게 동기 부여를 했는지, 무엇을 기분 좋게 했는지 등을 간략히 설명하고, 마지막에 그날의 기분을 표현하는 작은 이모티콘을 고르도록 했다. 


그 결과, 일에서 진전이 있었을 때 그들은 가장 긍정적인 감정을 느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 글을 통해 내가 얻은 결론은 다음 세 가지다.


매니저로서, 결정을 빨리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불확실성이 오래동안 지속되면 진전을 이룰 수 없고 사람들은 곧 흥미를 잃는다.


일의 진행을 사람들이 항상 느낄 수 있게 해야 한다.

Dashboard(전광판: 일의 진행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웹페이지같은 것)를 하나 만들어서 올릴 수도 있고,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다른 일도 좋다. 어제와 다른 오늘을 만들어야 한다.


Milestone(이정표)을 만들고 이를 이루었을 때 축하를 한다. 

‘우리가 한 단계 진전했구나. 이루었구나’하는 것을 다같이 느낄 수 있게 한다.


위 내용은 아래 리포트에서 인용한 문구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리포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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