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어떻게 경제를 자유를 얻을 것인가_이동훈SK바이오센터장

#책추천 #주말독서 #류재언변호사



#어떻게경제적자유를얻을것인가 



광화문 글방이라는 작은 글쓰기 모임에서 이동훈센터장님과 지난 2년간 매달 글을 쓰고 낭독하는 모임에 참여해왔다. 매달 동훈센터장님을 만나서 이야기 나누며, 누가 배우라고 이야기한 적도 없는데 동훈센터장님으로부터 너무나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얻을 것인가, 이 어렵고도 섹시한 주제를 기막힌 이야기꾼인 이동훈센터장님이, 맛깔나게 풀어나가신다. 여기에는 내 주위에 있을 법한 이들의 실제 사례들과 투자의 기초원칙들, 동훈센터장님의 실제 투자실패 사례들과 성공 사례, 투자 흐름에 대한 거시적인 인사이트가 촘촘히 담겨있다.

 

특히나 매력적인 부분들은, 책 곳곳에 스며들어있는 이동훈 대표님의 삶과 사람에 대한 태도이다. 


시간 배분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사람은 어떤 기준으로 만나야 하는지, 인맥은 어떻게 쌓아나가는지, 왜 나는 먼저 주는자(giver)가 되어야 하는지, 뼈 아픈 실패는 어떻게 복기해야하는지, 그 하나하나는 경험주이자이신 이동훈 센터장님이 실제로 대면하고 경험해서 얻은 삶의 정수들이다. 


일독을 권한다.


돈을 좇아가며 내 소중한 것들과 돈을 맞바꾸는 소모적인 삶이 아닌, 경제적 자유를 얻으며,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고 싶은 자라면, 꼭 한번 읽어보길 권한다. 


#어떻게경제적자유를얻을것인가 #어경자 #이동훈 #SK바이오투자센터장 #투자수업 #경제적자유 #책스타그램 




매거진의 이전글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저자와의 인터뷰 글_오늘자 롱블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