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내 커리어의 전환점을 만들어준 사람_커리어피보팅_장영화

조인스타트업 장영화대표님의 새책_커리어피보팅


변호사 3년차였던 2014년도에,

커리어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당시 BASF에서 사내변호사로 일하고 있었지만,

뭔가 꿈틀거리는 마음 속 무엇이 해소가 되지 않았던 시절이었다.


답답한 마음으로,

주위에 변호사의 커리어로,

다른 삶의 궤적을 만들어나가는 분이 있나 찾아보니,

장단님이 계셨다.


마켓인유 성경이형을 통해 연결을 부탁해,

서울대 마켓인유에서 장단님을 처음 뵈었는데,

그 때 발광하는 아우라와 부드러운듯 묵직한 조언은,

두고두고 잊히지 않았다.


결국 나는 두 해 뒤인 2016년도,

BASF를 나와 법무법인 율본을 공동창업하고,

성수동 인생공간을 만들어 완전히 독립하였다.


그렇게 장단님은,

나의 커리어 피보팅의

씨앗을 뿌려주신 분이다.


조인스타트업 수장 장영화대표님의 책이 나왔다.

책 제목도 직관적인 "커리어 피보팅".

커리어 전환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인생일을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스타트업에 뛰어들지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연휴에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린다.


https://www.joinstartup.co.kr/


#커리어피보팅 #책추천 #장영화 #장영화변호사님 #커리어 #조인스타트업 #인생일 #스타트업 #류재언 #류재언변호사 #마켓인유

매거진의 이전글 칼세이건 '코스모스' 낭독강연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