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이프쉐어 Feb 20. 2020

모집 | 노트바 Live, 실시간 화상 글쓰기 클럽

실시간 라이프쉐어, 새로운 실험

모바일로 만나, 나를 쓰는 커뮤니티

'노트바 Live 1기' 오픈


라이프쉐어에서 랜선으로 만나 인생 질문이 적힌 노트를 함께 쓰는 '노트바 Live'를 시작합니다. 내가 어디에 있던 멋진 사람들과 함께 모바일로 만나 오늘의 질문을 쓰고, 나를 정리해보세요. 채팅에서 안부를 나누며, 쌓이는 정은 덤입니다!


노트바 live를 다이빙 클럽 시즌 1 멤버들과 실험했었던 장면


내가 노트를 펼친 곳이 바로 노트바가 됩니다.


하루에 오직 15분. 핸드폰과 다이빙 노트만 있다면, 내가 어디에 있던 노트바가 펼쳐집니다. 다이빙 노트의 51가지 인생 질문과 라이프쉐어 호스트들이 당신의 여정에 함께합니다. 이 스마트하고 인간미 넘치는 새로운 커뮤니티에 Join 해 보세요!



다이빙 노트 ME & DEATH / 질문 - 내 안에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일주일에 루틴이 잡히고, 다이빙 노트를 통해 '나'라는 복잡함이 많이 정리될 것입니다.


* 8회 이상 화상 라이브 채팅에 참여하는 분들께는 애정이 담긴 특별한 선물을 드리고, 오프라인 모임에도 초대합니다. 화상 채팅에서 얼굴은 공개하지 않고, 손이나 노트만 나와도 괜찮습니다.




'함께'란 가치, 놓치지 않겠습니다.


라이프쉐어는 '함께'의 가치를 잘 알고 있습니다. 좋은 인생의 질문도 사람들과 함께 나눠야 라이프쉐어가 완성이 됩니다. 명상도 혼자보다 함께 했을 때 교감의 에너지로 더 깊어졌습니다. 노트바 live도 그래서 실시간으로 함께 질문하고, 쓰려 합니다.


2019 라이프쉐어 연말 파티
2020 스피리추얼 워크숍 <관계의 여행>


그런데 바쁜 일상을 사는 우리가 오프라인에서 모이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면대 면으로 사람들과 호흡하는 즐거움을 놓칠 수는 없죠. 그래서 '실시간 화상 회의'라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베타 테스트 결과 함께 오프라인만큼의 교감적 즐거움이 충분했습니다. 누구든 스마트폰 하나면 어디서든 노트바 Live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이빙 노트는 무엇인가요?


다이빙 노트는 라이프쉐어에서 만든 문답 노트입니다. 나의 내면으로 스스로 다이빙해본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트의 종류는 3가지입니다. <ME & DEATH>, <WORK & LIFE>, <LOVE&TRAVEL> 세 가지 테마입니다.


각 노트는 주제별 수심 1~51m로 나누어진 51가지 인생 질문들이 담겨있습니다. 다이빙 노트에는 강한 가지 정화의 기능이 있습니다. 질문에 답하며 1m씩 내려가다 보면 어느새 '나'라는 존재가 많이 정리되고 맑아짐을 느끼실 겁니다.


덮어두기 쉬운 나와 내 삶에 관련된 고민을 다이빙 노트와 함께 즐겁게 풀어보세요.



다이빙 노트를 쓰는 이유


우리는 바쁘다는 핑계로 인생의 많은 숙제들을 그저 삼키고 삽니다.하지만 정리되지 않은 질문들은 언제든 내 삶의 빈틈으로 솟아오릅니다. 뒤늦은 사춘기가 오고, 의미가 없어지고, 피곤하고 번아웃이 시작됩니다.


라이프쉐어 <노트바 The shape of water>


다이빙 노트로로 한 번은 짚고 넘어가야 할 내 본질적 질문들을 내 손으로 정리해보세요. 그리고 그것을 나누다 보면, 이 혼탁한 세상에 '나'라는 중심이 잡히고, 일상이 조금 편안해질 것입니다.


* 다이빙 노트 자세히 보기 :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33862

* 노트가 없으신 분들은 노트바 Live 신청 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쓰는 모바일 커뮤니티 '노트바 Live 1기'


'다이빙 노트'라는 좋은 도구가 생겼지만, 막상 혼자 쓰려고 하니 잘 써지지 않는다는 서포터님들의 이야기를 종종 들었습니다. 일, 가족 등 우선순위에서 나 자신은 늘 후순위가 되기 때문입니다. 나를 위한 글쓰기에도 응원과 지지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또 자주 모이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모바일로 만날 수 있는 '노트 커뮤니티'를 시작합니다. 일주일에 2번, 한 번에 15분.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만의 '노트바'를 만들고, <다이빙 노트>의 질문에 하나씩 다이빙해보세요.



[ 모집/운영 기간 ]

운영 : 3월 2일(월) ~ 4월 1일(수) / 월, 수 밤 10시 Live, 총 5주-10회 라이브

모집 : 2월 20일 (목) - 3월 1일(일)

다이빙 노트 구매 기간 : 2월 20일(목) - 2월 27일(목) / 27-28일 추가 구매자 일괄 발송

기존 구매자는 자신의 노트로 참여 가능합니다.


[ 모집 인원 ]

25명


[ 주 2회 Live ]

매주 월/수 저녁 10시실시간 화상 챗으로 라이브 시작 (스마트폰 or 노트북)

단체 톡방에 전달해드리는 링크로 접속해 15분간 '함께' 글을 씁니다.

Live 시간을 진행해 줄 DJ가 있습니다.


** 라이브 내용 : 3분 안부(좋은 글 읽기, 음악 감상, 간단 명상), 10분 글쓰기, 2분 마무리

** 단톡 : 익명성을 위해 닉네임을 사용하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운영

** 글 쓴 내용 공유 : 당일 에세이를 공유. 글 내용을 가리고 올리는 것 가능


노트바 Live 초롱, 휘 DJ


[ 1기 혜택 ]


노트바 Live 1기 8회 이상 출석하시고, 글 인증해주신 분들께 오프라인 네트워킹 자리에 초대합니다.

그리고 내가 쓴 글에 관련된 애정 어린 DIY 선물을 드립니다.


[ 비용 ]

15만 원→ 6만 원 (1기 특전*)


[ 환불 안내 ]

시작 3일 전까지 : 전체 금액 환불

시작일 3~1일 전까지 : 70% 환불

1회차 진행 후 환불 신청 시 : 50% 환불

2회차 이후 환불 불가

** 상대에게 불편을 끼치는 참가자는 1회 경고 후 전액 환불/톡방 퇴출 조치합니다.


[ 신청 ]

신청은 입금 순으로 선착순 마감합니다. 아래 링크를 보시고 신청해주세요. 1-2분 소요됩니다.

다이빙 노트 구매도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https://forms.gle/Tj99JJQLvFY2MnJW6




일상을 챙기는 작은 루틴


꼭 어딘가를 멀리 가야만 나를 챙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상 가까운 곳에서 '나'를 멈추고, 돌보는 루틴을 만들어보세요. 40일 동안 즐겁게 이 과정에 참여하신다면, 나에 대해 꽤 많은 것들을 새롭게 알고 정리해볼 수 있을 겁니다.


또 DJ의 리드와 함께 같은 음악을 들으며 시간을 의미 있게 보냅니다. 서로 안부만 정기적으로 물어도, 일상에 큰 힘이 됩니다. 내가 있는 도시와 시간은 다르겠지만, 우리는 함께입니다.


라이프쉐어 <다이빙 노트 3종>
오늘 글쓰기 끝. 안녕~
매거진의 이전글 [후기] 음악으로 나누는 대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