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이프쉐어 Oct 18. 2020

내 마음이 내 마음 같지 않을 때

향기와 함께 내 마음을 돌보는 10주

살다 보면 분명 내 마음인데도, 내 마음 같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원하지 않았지만 때때로 마음은 너무나 가라앉기도 하고, 때론 너무 날카롭게 곤두서 있습니다. 다치지 않을까 꽁꽁 싸매다 보니 늘 마음은 긴장된 상태로 살아갑니다. 


일과 사랑, 삶과 관계 모든 것이 뒤죽박죽 얽혀있는 일상에서 언제나 정돈된 마음을 갖는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우린 마음을 돌봐주어야 합니다. 긴장을 풀고 내 마음 상태가 지금 어떤지 점검해보아야 합니다. 바쁘게 달리기만 하느라 내 마음이 지친 상태는 아닌지 잠시 멈추고 바라봐주어야만 합니다. 내 마음을 돌볼 사람은 나밖에 없기 때문이죠. 


라이프쉐어에서 내 마음을 스스로 위로하고, 정리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사는 곳이 어디든지, 어떤 일을 하시던 지 조금 더 편안하게 참여해보실 수 있도록 [랜선]으로 기획했습니다. 향기로 내 마음을 위로하고, 싱잉볼로 고요히 내 마음을 가다듬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내 방에서 멋진 취향 테라피를 받고, 나를 돌아보는 글쓰기 시간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좋은 사람들과의 테라피, 삶의 대화 시간이 흐트러진 내 일상에 용기를 줄 겁니다 :)




[ 내 맘 같지 않은 내 마음을 위한 아로마, 싱잉볼 테라피 ]  


일정 : 20년 11월 3일(화) - 20년 12월 29일 (화) / 격주 화요일 / 오후 8시 30분 ~ 10시 30분 / 5회

장소 : 인터넷이 가능한 어디든

인원 : 최소 8명 ~ 최대 15명 (선착순 마감)

호스트 : 삶의예술연구소 '허수영' 님

주제 노트 : 다이빙 노트

신청 바로 가기 > https://lifeshare.kr/lifeshare_program/?idx=50




향기로 마음이 가벼워졌던 적이 있나요?


<내 맘 같지 않은 내 마음을 위한 아로마, 싱잉볼 테라피>은 아로마, 싱잉볼 테라피와 라이프쉐어가 결합된 랜선(zoom) 클럽입니다. 매회 차 우리의 몸과 영혼에 정화를 주는 아로마 향과 싱잉볼 연주를 만납니다.  



향과 소리릍 통해 일상에서 곤두서있던 안테나를 잠시 OFF 꺼버립니다. 조이고 있던 마음도 내려 놓아봅니다. 내 몸으로 들어오는 기분좋은 향을 통해 잠시 내 안을 돌아봅니다. 어떤 감정이 무너져있는지, 어떤 마음이 뜨거워지는지, 호흡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점검합니다. 싱잉볼은 내면 다이빙을 더욱 부드럽고 고요하게 만들어줍니다. 릴렉스된 상태로 내면 다이빙 글쓰기를 하고, 대화를 통해 스스로를 위로해보세요.

 

우리는 얼마든지 흐트러진 몸과 마음을 정돈할 수 있습니다. 랜선 라이프쉐어 시즌 4 <내 맘 같지 않은 내 마음을 위한 아로마, 싱잉볼 테라피>를 통해 내 마음속에 언제든지 찾아갈 수 있는 향기 정원을 만들어보세요. 



클럽 세부 구성 


1부 : 아로마/싱잉볼 테라피


매회 아로마와 싱잉볼을 이용한 향기명상, 소리명상을 진행 합니다. 다이버들은 내 방에 앉아서 1:1 맞춤형 아로마 테라피에 흡사한 리프레쉬를 경험합니다. 또한 호스트의 가이드에 맞추어 기분 좋은 싱잉볼 명상 시간을 즐깁니다. 이를 위해 다이버들에게 3가지 아로마를 배송합니다.



2부 : 해방의 글쓰기(Journaling) 


다이빙 노트 를 함께 씁니다. 어느 멋진 비밀 정원(Garden)에 온 것처럼 따로, 또 같이 혼자 만의 글쓰기 시간입니다. 저널링(journaling) 기법과 라이프쉐어 인생질문을 통해 부드럽게 내 안에 코어에 다가갑니다. 덮어둔 감정을 들여다보고, 글로 꺼내어내며 나를 자유하게 합니다. 



* 다이빙 노트 <ME&DEATH> 질문 예시


- 어떤 것을 잃어버렸죠? 16m

- 나는 언제 내가 정말 어렵다고 느껴지나요? 19m

- 삶이 여행이라면, 내겐 어떤 것을 찾아가는 것이 가치 있을까요? 37m



3부 : 라이프쉐어(Life Share) 대화


다른 다이버들과 프라이빗한 라이프쉐어 대화를 나눕니다. 향기 속에서, 싱잉볼 라이브 연주를 통해서 어떤 것을 느꼈나요. 어떤 내면 여행을 했나요. 어떤 발견과 감정이 있었나요? 모르는 사람이라서 더 편한 대화가 있습니다. 낯선 상대와 안전한 대화를 나누며 나를 정리해보세요. 


"나도 그랬는데, 당신도 그랬다고요? 대박이네요. 저는 저만 그런 줄 알았어요."  



매 회차 만나볼 삶의 예술


1주 | 나는 나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2주 | 나는 나에게 편안한 존재인가요? 

3주 | 나는 나에게 얼마나 뜨겁나요? 

4주 | 나는 나와 얼마나 연결되어 있나요? 느려도 괜찮아요.

5주 | 나는 나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무엇이든 괜찮아요.



[ 내 맘 같지 않은 내 마음을 위한 아로마, 싱잉볼 테라피 ] 특징


향기와 함께하는 삶은 정말 행복합니다. 


순간적으로 확 정화되는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싱잉볼 연주와 초보자도 편안하고 효과적인 명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게다가 허수영 호스트님은 흐름에 따라 음악, 아로마, 그림, 움직임 등을 자유자재로 버무리는 올카인즈 테라피스트입니다. 그녀의 좋은 에너지와 함께 일상 속 꿀 같은 테라피 시간을 즐겨보세요. 


이 클럽을 참가할 다이버들이 벌써부터 부럽네요!  향과 소리에서 얻은 리프레쉬와 영감을 내 삶에도 적용시켜보세요. 참가자들에게는 프리미엄 아로마 3종을 리트릿 키트로 발송해드립니다.



허수영 호스트 소개  


하루하루 행복하게 살 수 있다면, 무엇이 그것을 가능하게 할까요?


안녕하세요. 예술을 통해 삶의 치유로 안내하는 허수영입니다. 글과 그림, 음악과 향기로 삶의 다양한 면모를 탐험하고, 창조하는 예술치유작업을 주로하고 있습니다. 10주간의 <랜선 다이빙 클럽>에서는 싱잉볼의 따듯한 소리와 아로마의 기분 좋은 향기를 전할 것입니다. 이 시간을 통해 몸과 마음 사이, 생각과 마음 사이. 나와 타인과의 사이가 조금더 가까워질 것입니다. 


삶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생각과 감정을 따듯하게 마주하고, 자기만의 속도로 균형잡기를 원하는 분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삶을 둘러싼 수많은 'why'에 마침표가 생기고, 반복되던 고민들이 천천히 편안해질 것입니다. 향기와 소리가 우리를 도와줄 거예요.


_

삶의예술연구소 대표

사운드배스코리아 대표

임상음악전문가(1급) 2010 

표현예술심리상담가(1급) 2017 

요가 인스트럭터(1급) 2015

사운드 테라피스트 2015 

아로마 테라피스트 2018

서울시 서북병원 신경과 인턴 수료

서울시 북부병원 음악치료사

국제 동작중심표현예술치료 타말파 수료

국제 아로마전문가협회 및 미국 NAHA 회원



[ 아로마/싱잉볼  + 다이빙 노트 ME & DEATH ]


<내 맘 같지 않은 내 마음을 위한 아로마, 싱잉볼 테라피>은 다이빙 노트<ME & DEATH>와 함께합니다. 1부에서 싱잉볼 테라피를 하고, 2부-3부는 노트와 함께 쓰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져요. 


좋은 질문을 만난다는 것은 인생에 큰 축복입니다. 다이빙 노트 <ME & DEATH>는 인생질문 장인 라이프쉐어가 만든 글쓰기 문답노트입니다. '나'와 '시간'에 대한 질문과 글쓰기로 깊은 생각 정리와 자기 통찰을 돕습니다. 3가지 다이빙 노트 중 가장 기본이 되는 노트입니다.  50가지 인생질문이 수심1m ~ 51m까지 조금씩 깊어지며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쓰기에는 커다란 자기해방, 자기이해의 효과가 있습니다. 숨겨진 감정을 종이 위에 능동적, 논리적으로 꺼내어 놓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매주 다이빙 노트에 글을 쓰며 내면에 숨겨진 감정, 고민, 트라우마로 다이빙 해보세요. 쓰고 보면 별일 아닙니다. 그동안 바쁘다고 덮어둔 고민이 저절로 정리되고, 타인을 향한다고 돌보지 못한 나를 위로해줄 수 있습니다.  



클럽 Q & A


1. 싱잉볼이 무엇인가요?


Sound Therapy & Singing Bowl. Singing Bowl은 소리나는 그릇으로 불리는 악기로 사운드 테라피의 한 분야입니다. 보울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표면을 두드리거나 문지르는 방법을 통해 연주됩니다. 금속으로 만들어진 히말라얀 싱잉볼과 석영으로 만들어진 크리스탈 싱잉볼로 크게 구분되며, 수천년동안 다양한 문화권에서 명상과 치유의 도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효과 >

우리 몸의 80%는 물로 이루어져 있고 물은 작은 파장에도 쉽게 반응합니다. 이는 강한 파장을 가지고 있는 싱잉볼의 소리가 우리의 신체에 강력하고 즉각적인 효과를 제공할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싱잉볼의 소리파장이 몸 전체로 퍼지면서 각성되어 있던 신경이 이완되어 자연스럽게 몸의 긴장이 풀려나가고 신체의 통증 감소, 피로감 해소와 함께 소화와 순환이 촉진됩니다. 뇌파가 안정되면서 정서와 기분의 변화가 나타나고, 산란한 마음이 저절로 고요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2. 명상을 전혀 경험해보지 않았는데도 참여할 수 있나요?


네. 누구나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나를 만나는 일이 어렵고 불편하기보다 쉽고 재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였어요. 지금 호흡하고, 듣고 있는 분이라면 이미 충분합니다.


3. 회차별 똑같은 싱잉볼 & 아로마 테라피가 모두 진행되는건가요?


다섯 번의 만남 동안 총 3개의 아로마 오일과 5개 이상의 싱잉볼 및 사운드 도구들이 함께 할 것입니다. 아로마는 다이빙의 속도와 깊이에 따라 점진적으로 변화성을 가지고 안내되며 매회 1개에서 최대 3개의 향기를 경험하게 됩니다. 싱잉볼 또한 매 회차의 질문과 연결된 음을 중심으로 매회 최소 2개 이상의 음과 다양한 음색의 악기들이 연주됩니다.



4. 아로마는 어떤 것인가요? 어떤 효과가 있나요?


Aroma Therapy. Aroma Essential Oil 로 질병의 치료와 예방에 집중하는 대체의학의 한 분야입니다. 아로마 에센셜 오일은 식물의 생명유지에 필수적인 물질을 추출할 것으로 마사지, 호흡 등을 통해 체내로 향기를 흡입시키는 방식에 의해 몸과 마음의 다양한 증상을 완화시키며 병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효과 >

우리가 아로마의 향기를 들이마실 때, 향기 분자는 폐를 거쳐 혈관으로 전달되어 몸 전체로 퍼져나갑니다. 피부에 바르면 모공을 통해 모세혈관에 흡수되어 신체의 각 기관이나 조직에 전달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신체의 면역 기능이 향상되고 장기의 흐름과 호르몬의 리듬이 안정적으로 변화되면서 '스트레스'와 '바이러스' 등의 다양한 외부자극으로부터 몸과 마음의 조화로움을 지켜줍니다.



5. 다이빙 노트는 꼭 필요한가요?


네, 다이빙 노트는 <랜선 다이빙 클럽>에 꼭 필요한 도구입니다. 모두가 같은 노트를 쓰는 것은 동질감에도 중요한 요소이지만, 글쓰기와 대화는 랜선 다이빙에 있어서 가장 핵심되는 리츄얼이기 때문입니다. 다이빙 노트는 인생질문 장인 라이프쉐어가 글을 쓰며 폭넓게 나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문답노트입니다.


랜선 다이빙 클럽에 신청하시는 분들은 시중가 보다 40% 할인된 가격으로 랜선 다이빙 노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펀딩으로 이미 WORK & LIFE 노트가 있으신 분들은 기존 노트 그대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6. 호스트/메이트는 어떤 역할을 하나요?


호스트는 클럽을 이끌어가는 가이드 역할을 합니다. 1부에서 음악과 함께하는 FM라디오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더불어 랜선 클럽의 원활한 라이브 진행을 도와주는 메이트분도 함께하게 됩니다. 메이트는 함께 랜선 클럽에 참여하며, 톡방에서 공지 사항 전달 등의 역할을 합니다.




다이빙 클럽 1회차 미리 보기 


오늘의 소리와 향기 소개 (예시)


오늘의 싱잉볼 연주는 I Am 과 연결된 '도' 음으로 시작됩니다. 나는...? 이라는 문장을 어떻게 완성하고 싶으신가요? 1번의 향기는 내면으로의 Deep Diving을 안전하게 안내하고, 2번의 향기는 그 곳에서 즐겁게 머물도록 도울 것입니다. 문장의 빈칸을 향기가 전하는 메시지로 채워보세요.

  

사운드 테라피 : 소리 명상 (예시)


눈을 감고 들려오는 소리에 집중합니다. 눈을 감는다는 것은 의지이며 용기죠. 나의 마음으로 시선을 돌리고 마음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눈맞춤하세요. 싱잉볼의 소리가 귀를 통해 온 몸에 스미는 것을 허용하며 마음을 바라보세요. 무엇이 보이나요?


아로마 테라피 : 향기 명상 (예시)


아로마 캡슐을 코 가까이에 두고 깊은 들숨 – 멈춤 – 남김없는 날숨의 호흡으로 향기가 몸 전체로 퍼지는 것을 바라봅니다. 하나의 향기에 3회의 호흡으로 머무르고, 자신의 속도에 따라 다음 향기로 넘어갑니다. 감각적인 이끌림에 따라 오늘의 향기를 선택하고 향기가 전하는 다양한 이야기를 즐기세요.

지금 여기 깨어나기 (예시)


점진적으로 몸을 깨워낸 뒤, 주어진 질문을 바라봅니다. 마음이 가리키는 것을 따라 질문을 선택합니다.

질문 예시 :   

다이빙 노트 ME & DEATH : 내 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8m)

다이빙 노트 ME & DEATH : 어떤 것을 잃어버렸죠? (16m)


이런 분들이 함께하시면 좋아요!
  

아로마를 맡으며 휴식과 자기 정돈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

감정 조절이 잘 안되거나, 요즘 업다운이 조금 있으신 분들 

싱잉볼 명상으로 릴렉스하고, 내 여러 감정의 뿌리를 만나고 싶으신 분들

라이프쉐어의 휴식 엔터테인먼트를 랜선으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

<다이빙 노트 ME & DEATH>로 내면 다이빙 글쓰기를 꾸준히 해보고 싶은 분들


참가자 혜택


1. 다른 '랜선 다이빙 클럽' 놀러 가기 1회
*놀러 가기 참여 방법은 각 클럽이 진행될 시 안내해 드립니다.

2. 다이빙 노트 40% 할인 구매

3. 라이프쉐어 1DAY 워크샵(오프) 20% 할인

4. 라이프쉐어 커뮤니티 라이프!


라이프쉐어 '리트릿 키트(kit)'


<랜선 다이빙 클럽> 시즌 4 참가권에는 라이프쉐어가 특별히 큐레이션 한 휴식 아이템 <리트릿 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랜선 만남이지만 아날로그의 정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내 맘 같지 않은 내 마음을 위한 아로마, 싱잉볼 테라피> 키트에서는 특별히 프리미엄 아로마 3가지를 키트에 담았습니다. 이 아로마 가격만 수 만원에 달하는데요.아로마 테라피 첫 회라서 가장 공들이고 있는 부분이니, 가성비 갑의 <아로마/싱잉볼 + 다이빙 노트 ME & DEATH> 클럽을 놓치지 마세요. 더불어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간편하게 즐겨보실 수 있는 '보이차 티백'이 담겨있습니다. 같은 시간, 같은 향과 차를 즐기며 랜선 히피가 되어 보아요!


(사진 : 아로마 예시)



[ 내 맘 같지 않은 내 마음을 위한 아로마, 싱잉볼 테라피 ]  


일정 : 20년 11월 3일(화) - 20년 12월 29일 (화) / 격주 화요일 / 오후 8시 30분 ~ 10시 30분 / 5회

장소 : 인터넷이 가능한 어디든

인원 : 최소 8명 ~ 최대 15명 (선착순 마감)

호스트 : 삶의예술연구소 '허수영' 님

주제 노트 : 다이빙 노트

신청 바로 가기 > https://lifeshare.kr/lifeshare_program/?idx=50


*랜선 4기 오픈 클럽 전체 보러 가기 : https://lifeshare.kr/retreat



매거진의 이전글 [모집/후기] 서울숲 '걷기 라이프쉐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