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이프쉐어 Oct 20. 2020

몸으로 하는 달콤한 대화

[원데이] 라이프쉐어 '움직임 위크'가 시작됩니다.

라이프쉐어가 대화를 넘어 '몸의 감각'을 통해 나를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리트릿(retreat) 프로그램들을 선보입니다.


이번 주말부터 다음 주말까지<무브먼트 Week> 라는 이름으로 3가지의 '움직임' 프로그램들을 진행합니다.

평소 잘 사용하지 않았던 '나의 몸'을 사용하며 몸의 즐거움을 경험해 보세요. 몸으로 하는 대화가 얼마나 달콤한 지 느껴보세요.


걷고, 터치하며 새로운 감각을 느껴보는 순간은 나에게 어떠한 영감을 가져다 줄 지 만나보세요



[ 라이프쉐어 무브먼트 Week 진행 프로그램 ]


1) 처음 사용해보는 몸을 깨워보며 잊었던 'Bodymind'를 찾게 해주는 어센틱 무브먼트(움직임)

2) 다른 사람과의 신체 간의 '컨택'을 통해 즐거운 몸의 대화를 발견하는 컨택 즉흥(C.I)

3) 그리고 자연을 천천히 걷고 느끼며 온 감각을 열어보는 워킹 라이프쉐어(Walking & Life Share)


내 안으로 점프하고, 안전한 커뮤니티 속에서 새로운 나를 발견해 보세요 :)


[ 무브먼트 Week 진행 프로그램 일정 ]


1) 어센틱 무브먼트(움직임) : 20.10.23(금) 저녁 8시 I 성수동

2) 컨택 즉흥(C.I) : 20.10.24(토) 저녁 7시 I 서촌

3) 워킹 라이프쉐어 : 20.11.1(일) 오전 8시30분 I 서울숲


* 프로그램 각각 원데이 참여가 가능합니다.

* 3가지 프로그램을 모두 신청하실 시 할인가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3일 전체 참가 티켓가

정가 : 150,000원 -> 전일 참가 티켓가 : 90,000원


프로그램 전체 보러 가기 : https://lifeshare.kr/retreat

라이프쉐어 무브먼트 위크!





[ 프로그램 소개 ]


1)어센틱 무브먼트(Authentic Movement) 1DAY 워크숍

: 처음 움직여 보는 나의 몸



몸의 즐거움


상처받은 감정들, 트라우마, 삼켜버린 고민들. 우리가 머리로 기억할 순 없어도 여전히 무의식(unconsciousness)은 기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괜찮다고 덮어놓은 세월 때문에 의식적으로 이것들을 다루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몸을 쓰면 달라집니다.내 몸으로 직접 나를 표현하고, 깨우는 과정에서 스스로를 정화시킬 수 있습니다. 내 몸이, 마음이 원하는 대로 움직였을 때 찾아오는 해소와 정화, 감사함을 온전히 느껴보세요. 내 마음도 덩달아 이완될 것입니다. 이것은 스피리추얼한 여행이자, 또한 삶에 사랑 에너지가 넘치게 하는 춤입니다.


자연스럽게 옆 동료와 허그를 하게 되고, 아이처럼 웃게 됩니다. 인류가 평생 사용했지만, 최근 잠시 우리가 잊고 살았던 삶의 언어 'Bodymind'를 되찾아 보세요.



[ 1DAY 어센틱 무브먼트 일정 ]


· 일시 : 20년 10월 23일(금) 저녁 8시 - 10시

· 장소 : 헤이그라운드 성수점 8F

· 인원 : 12명

· 호스트 : 마인드 플로우 대표, <힘든 하루였으니까, 이완 연습> 저자 박유미


이런 분들이 오시면 좋아요


· 몸으로 따라가고, 움직이며 해소하는 행위에 관심 있는 분들

· 몸을 처음 써보는 사람들

· 몸과 움직임을 통해 나를 자유롭게 하고 싶으신 분들들

· 눈치 보지 않고 마음껏 움직여보고 싶은 분들

· 말로는 머리로는 해결 안 되는 고민과 답답함이 있는 분들

· <랜선 다이빙 클럽> 어센틱 무브먼트 5회차신청 이전에, 미리 체험을 하고 싶으신 분들



어센틱 무브먼트(Authentic Movement)란?


융 심리학에 영향받은 미국의 무용치료 선구자 '메리 화이트하우스(Mary Whitehouse)'가 개발한 기법입니다. 심층적 움직임(Movement in Depth)이라고 합니다.


어센틱 무브먼트에서는 미리 계획하지 않고, 내 움직임을 판단하지 않으면서 그저 몸이 가는 대로, 마음이 가는 대로 나를 맡깁니다.멋있고 어려운 움직임을 연습하려는 게 결코 아닙니다.가만히 내면에 집중하면서 내 마음을 가장 잘 알아주는 움직임을 탐색(reserch)해 볼 거예요.


미리 계획하고 예측하기 힘든, 어쩌면 평생 단 한 번뿐일 지금 여기의 움직임들. 편안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진정한 움직임 속으로 다이빙해보세요. 온몸으로 그 순간을 함께 하며 온 마음으로 공감해드릴게요.


*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히 보기 : https://lifeshare.kr/lifeshare_program/?idx=51





2)컨택 즉흥(Contact Improvisation) 1DAY 워크숍

: 몸으로 하는 달콤한 대화



몸으로 하는 달콤한 대화


많은 것들을 잊고 살고, 일부러 멀리해야 하는 요즘. 다시 기본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움직임으로 대화합니다. 컨택은 몸으로 하는 명상과도 같고, 순수한 어린아이들의 놀이 같기도 합니다. 상대와의 몸의 교감이 주는 깊은 안도감과 정신적 행복감을 느껴보세요. 이 온전한 즐거움을 우리는 오래 잊고 살았습니다.


되찾아야 할 '움직임'의 즐거움


컨택 즉흥에서는 머릿속에 많은 의식들을 잠시 OFF 해버리고, 내가 표현하고 싶은 대로 표현하고 또한 상대의 몸도 알아차려 보세요. 나의 피부, 무게, 중력, 호흡, 움직임 등으로 상대와 몸으로 대화를 나눕니다.


천천히 나의 에고는 사라집니다. 처음 보는 낯선 사람과 감정과 에너지로 온전히 순수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그의 성별, 나이, 직업은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내가 이곳에 있음을, 우리가 언어가 아닌 또 다른 것들로 연결될 수 있음을 느껴보세요.




[ 1DAY 컨택 즉흥 일정 ]


· 일시 : 20년 10월 24일(토) 저녁 7시 - 9시

· 장소 : 서촌

· 인원 : 12명

· 호스트 : 컨택즉흥그룹 쌍방 대표 이세승


이런 분들이 오시면 좋아요


· 논리, 문서, 언어 등을 많이 썼지만, 이제는 몸을 한번 써보고 분

· 사람과 사람과의 비언어적 교감에 관심 있는 분

· 트랜디한 취미, 레져를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

· 비언어, 비구조화된 상황에서의 즉흥성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

·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싶은 분

· 머리로는 풀리지 않는 답답함을 몸, 움직임, 교감으로 풀어버리고 분들



컨택 즉흥(Contact Improvisation)이란 무엇인가요?


컨택 즉흥(Contact Improvisation)은 신체 간의 ‘컨택’을 통해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발생시키며 움직이는 즉흥 무용 방법론입니다. 1972년 미국의 무용가 스티브 팩스톤(Steve Paxton)과 동료들이 창안했고 이 방법의 확장성이 무궁무진했기에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로 퍼져 나갔습니다. 현재는 전문 무용가 뿐만 아니라 취미로 수련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컨택즉흥에서는 관계를 형성하는 간단한 신체적/비언어적 약속을 공유하고 파트너와 즉흥적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자신의 무게, 터치, 움직임, 알아차림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파트너와 대화를 이어갑니다. 자신과 상대방이 만들어내는 흐름에 충실하다 보면 어느새 땀이 맺힐 정도로 운동성도 큰 활동입니다.


비언어적 즉흥 움직임은 자기 치유, 육체적 수련, 삶의 즐거움 회복에 효과를 보이며 유럽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서울, 제주의 매니아층을 통해 빠르게 커져가고 있습니다.


라이프쉐어 '움직임' 시리즈를 통해 현재 국/내외 가장 핫한 움직임 장르인 Contact Improvisation(C.I)를 소개합니다.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 https://lifeshare.kr/lifeshare_program/?idx=55




워킹 라이프쉐어 (Walking Life Share) 1DAY 워크숍

: 휴식 여행의 시작



걸으며, 라이프쉐어


숲을 천천히 걸으며 새로운 몸의 감각을 느껴봅니다. 맨발로 걷고, 자연을 만나는 즐거움을 느껴봅니다.

그리고 나에 대한 편견이 없는 참가자와 라이프쉐어 대화카드를 가지고 삶의 대화를 나눠봅니다.

오늘의 나를 새로운 방식으로 정돈해 보세요.


향, 소리, 감각은 어디에 있나요?


사박사박 걸으며 내 몸의 변화를 느끼고, 자연의 소리와 상대방의 소리도 함께 들어보세요. 풀 향이 향긋하게 피어오르고, 발 바닥 아래에 처음 느껴보는 감촉이 느껴집니다. 이런 자극들이 원래 내 주변에 있었나요?


바쁘게만 흘러가던 일상을 멈추고, 주변을 느껴보세요.그 안에 릴렉스와 편안한 알아차림이 있습니다. 나를 정리하기에 딱 적당한 에너지가 생기고, 평소보다 여유롭고, 부드럽게 내 안에 것들을 관찰해볼 수 있습니다.



[ 1DAY 워킹 라이프쉐어 일정 ]


· 일시 : 20년 11월 1일(일) 오전 8시 30분 - 11시

· 장소 : 서울 성동구 서울숲

· 인원 : 12명

· 호스트 : 라이프쉐어 파트너 낭만

· 기타 : 우천시 미리 안내 드리겠습니다.


이런 분들이 오시면 좋아요


· 가만히 나를 돌아볼 수 있는 휴식이 필요하신 분

· 부담스럽지 않는 거리에서 낯선 사람과 대화를 나누고 싶으신 분

· 오감을 열고 새로운 감각을 통해 나를 탐험하고 싶으신 분

· 라이프쉐어 스타일의 휴식 워크샵을 체험하고 싶으신 분



워킹 라이프쉐어는 무엇인가요?


라이프쉐어, 걷기 명상, 움직임이 결합된 프로그램입니다.처음 만나는 상대와 낯선 도시 여행지의 자극을 통해 오감을 깨우고, 사회성에 둘러싸였던 나를 하나둘씩 벗겨냅니다. 내 모습 그대로의 나를 탐험해봅니다.


대화를 통해 상대에게 안전함을 느끼고, 자연에 나를 맡겨봅니다. 때로는 아이처럼 참가자들이 뛰어놀게 되기도 하고, 내 안으로 깊어져 그 순간에 가만히 머물게 되기도 합니다. 걸으며, 호흡하며, 때로는 눕고, 뛰어다니며 새로운 라이프쉐어를 경험해보세요.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 https://lifeshare.kr/lifeshare_program/?idx=56



매거진의 이전글 내 마음이 내 마음 같지 않을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