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이프쉐어 May 06. 2021

[모집]사이드 프로젝트-탐험편 <내게도 날개가 있다면>

랜선 | 5월 26일 시작해서 4주차 동안 진행


나의 첫 사이드 프로젝트 - 탐험편


사이드 프로젝트 - 영감편 <내게도 날개가 있다면>은 그동안 꺼내지 않았던 바램과 떨림을 꺼내고, 사이드 프로젝트의 형태로 실천시켜보는 4주차 랜선 커뮤니티 프로그램입니다. 소설, 인터뷰집, 뉴스레터, 브랜드, 채널 오픈, 에세이, 그림, 운동, 디자인, 여행 기록, 커뮤니티 만들기, 춤추기 무엇이든 좋습니다. 내가 설레는 일에 몰입해보아요. 신청 바로가기


모두가 창작자의 삶을 살아봐요!



사기캐는 너무해


세상에는 수많은 사기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무슨 마법을 부리고 있길래, 자신에게 맞는 멋진 일을 하면서도 여러 쿨한 취미를 즐기고, 점점 더 자신의 가치를 업그레이드 해나가는지 궁금합니다.


그들의 승승장구를 보고 있자면 너무 멋있어서 '좋아요' 버튼을 누르게 되지만, 한켠으로는 헛헛하기도 합니다. 회사를 다니고, 맡은 책임을 다하고 나면 겨우 쉴 에너지 밖에 남지 않습니다. 


나도 취향은 있지만, 이제와 그걸 어떻게 매력으로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결국 나는 특별한 사람이 아니란 걸 이제 받아드려야 하나봅니다. 



평범한 사람이 삶을 바꿀 수 있는 방법


가슴 뛰는 삶을 어떻게 살아볼 수 있을까요? 어떻게 내가 만족하고 즐거운 일들을 찾을 수 있을까요? 나의 에너지 일부를 쏟아서 사이드 프로젝트를 키워보는 것을 제안합니다. 나 대신 부캐를 만들어, 그가 실험적인 삶을 살도록 마음껏 기회를 줘보는 거예요. 


사이드이기 때문에 잘해야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본업을 그만두지 않아도 됩니다. 못해도 된다는 자유 아래 마음껏 실험을 해봐요. 힘을 빼고 무언가를 계혹 표현할 때, 그것은 캐릭터가 됩니다. 캐릭터가 사람들에게 계속 발견되면, 그것은 브랜드가 됩니다. 우리 스스로가 새로운 브랜드가 되어봐요. 


게다가 실패한다고 크게 손해 볼 것 없습니다. 오히려 사람의 매력은 의외성에서 나옵니다. 실패한다해도 나는 완전히 새로운 시도를 해본 매력적인 사람이 될 것입니다.




믿고 따라갈 수 '커리큘럼' 

약간의 '강제성' 


사이드 프로젝트 - 탐험편 <내게도 날개가 있다면>은 뜬구름 잡는 클럽이 아닙니다. 2021년 1월에 출간된 베스트 셀러 책 '나의 첫 사이드 프로젝트(클릭!)'의 저자이자 지난 4년간 라이프쉐어를 만들어 온 최재원 작가가 기획하고 진행합니다.


나의 첫 사이드 프로젝트_2021 자기만의방_최재원 저


나의 내면과 대화를 나누는 섬세한 작업과 함께 진정으로 시간을 쏟을 가치가 있는 일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안정적인 커리큘럼으로 즐겁게 실험하고, 그 과정을 독하게 기록으로 남겨봅니다. 


준비되셨나요? 우린 이제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4주 동안의 '커리큘럼'입니다.


1주차 | Catching 

질문으로 내안에 숨겨진 그림자 발견하기. 일상에서 버킷리스트 수집하기, 상상하기, 설렘의 주파수 가져오기 


1주차에는 머리가 아닌, 사회적 시선이 아닌 내 영혼이 설레는 일을 함께 발견해봅니다. 어떻게 발견할 지 모른다면 걱정마세요. 아주 다양한 방법으로 무의식을 피어오르게 만들어드립니다. 이미 하고 싶은 사이드 프로젝트가 있는 분들도, 다시금 내가 왜 그것을 원하는지 되새겨 보아요. 그리고 성공을 상상해봅니다. 상상의 주파수로 4주를 살아보아요.


2주차 | Planing

버킷리스트 쪼개기, 기록 매체 설정. 방해물 치워버리기. 주간 목표치 정하기


2주차에는 본격 내안에 에너지를 모아볼까요? 제대로 저지르기 위해서 우리는 내 욕망을 제대로 바라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나를 가로막고 있는 장애물(유교보이, 유교걸 등)을 함께 치워봅니다. 그리고 스스로 딱 3주간 지킬 몰입의 계획을 만들어보아요. 최악의 상황도 상상해봅니다. 별로 잃을게 없네요. 그럼 이제 한번 달려볼까요?


3주차 | Burning

실천 주간, 중간 기록 공유, 모두의 스토리텔링 


3주차에는 그동안의 모험과 실험을 서로 응원해주며 무조건 실천해 볼 수 있도록 파이팅을 더해 줍니다. 집단 지성과 서로의 휴먼 캐피탈을 이용해 각자의 프로젝트에 더욱 힘을 실어줍니다. 이제 1주 남았어요. 잘하고 있어요.  


4주차 | Keep going

변화 과정 공유, 습관 만들기, 확언 만들기. 다음 계획 세우기. 소문내기  


4주차에는 지금까지의 변화를 축하하는 작은 자리를 가집니다. 하지만 이제 시작이죠. 앞으로 지금의 몰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스스로에게 당근과 채찍을 모두 선물해줍니다.  


내가 무엇인가 도전하면, 해낼 수 있는 사람이라는 걸 스스로 증명해 봐요. 나 자신이 좋아질 만큼 독해지는 거예요. by 이지영 official 





<사이드 프로젝트 - 탐험편> 1기 추가 혜택 


원하는 참가자에 한해서 최재원 작가와 랜선 1:1 코칭 30분이 진행됩니다.

4주 내내 오픈채팅방 운영. 서로를 케어하고, 좋은 정보를 주고 받습니다. 

<사이드 프로젝트 - 탐험편> 참가자가 추후 <실전편>, <온라인쌀롱 - 공동작업실> 맴버가 되면 20% 할인을 적용받습니다.





내 삶에 자부심을 키워봐요


4주 후 짧은 과정이 끝나면, 상상이 현실이 될거에요. 물론 프로가 되지는 못할 겁니다. 하지만 우리는 춤을 바라보는 사람에서, 실제로 춤을 추는 사람이 되어볼 것입니다. 춤을 추는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몸의 희열을 느껴볼 것입니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닙니다. 시간도 쪼개서 써야하고, 몰입도 해야해요. 하지만 혼자하면 어려운 이 일이 함께 하면 용기와 끈기로 이어집니다. '와 나 멋있다', '내가 이걸 할 수 있는 사람이잖아~' 이렇게 나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게 실컷 사이드 프로젝트 해봐요. 


'사이드 프로젝트 - 영감편'은 추후 <실험편-4주차>과 <온라인 쌀롱 - 공동작업실>로 이어집니다 



호기심과 모험심 가득한 내 안의 천진난만한 아이를 꺼내고

가슴 뛰는 일에 몰입하고


세상의 시선과 이성적 판단을 내려놓고

타인의 멋짐을 감상하고 감탄하는 삶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나의 특별함을 드러내고


내 삶의 주인공이 되어 박수받고

든든한 동료와 함께 마음껏 실험하는 시간


라이프쉐어에서 이야기하는 '사이드 프로젝트'는 사이드Job이 아닙니다. 추후 사이드의 결과물이 쌓여 브랜드가 되고, 커뮤니티가 생겨 사업화하기 좋은 포지션이 될 수는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바로 돈과 직결되는 부업 또는 파이프 라인을 만드는 과정이 아닙니다. 내가 기회를 주지 않은 나의 또 다른 가능성에 마음껏 기회를 주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취지입니다.  



어떤 분들이 오면 좋을까요?

의지는 있지만, 결과물을 내기 힘든 분

'내 인생에 나빌레라' 새로운 나를 실험하고 싶으신 분

인생 2모작에 관심 있으신 분들

아무도 모르는 비밀 부캐를 만들고 싶으신 분

삶에 새로운 가능성이 필요하신 분

'나도 나를 잘 몰라!' 나를 탐구하고 싶으신 분

풍덩, 나만의 프로젝트에 확실히 뛰어드실 분


라이프쉐어가 '사이드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이유

: '표현'의 힘을 믿게 되었습니다. 


라이프쉐어는 지난 4년간 휴식과 영감을 통한 '회복'을 다루었습니다. 

그런데 라이프쉐어에 참여했던 분들이 안정적인 연대와 휴식 끝에,

엄청난 '표현' 욕구를 가지게 되는 걸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삶의 표현을 마음껏 할 때 사람들에게서 

여유와 함께 빛이 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진정한 변화였습니다. 


그래서 라이프쉐어는 '회복'과 '표현'이 함께할 때

진정한 '변화'가 생긴다는 걸 믿게 되었습니다.


'사이드 프로젝트-탐험편'를 통해

하나의 모범적인 또는 규정된 '나'를 지키느라

억눌린 내 안의 예술가, 모험가를 해방시켜보세요.


내가 바라던 나, 내가 꿈꾸던 직업,

부러운 사람, 다시 태어나면 하고 싶은 것들을

그저 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세요.

삶은 내 마음대로 되지 않지만, 나는 내가 바꿀 수 있습니다.

사이드 프로젝트는 말 그대로 '사이드'라 혼자 할 때 자주 포기하게 됩니다.


확실하게 탐험하고, 실천하는 모더레이터와 설레는 동료들과 함께 1-2달 동안 짧고 굵게 몰입해보세요. 

나에게 충실한 내가 되어, 삶을 더 충만하게 살아가게 될 거에요.




라이프쉐어 홈페이지에 <사이드 프로젝트> 신청하러 가기 : https://lifeshare.kr/programs/?idx=138



매거진의 이전글 [모집] 어센틱 무브먼트, 나를 행복하게 하는 움직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