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는 법

긍정, 공유, 그리고 세일즈

by 재다희
선한 영향력을 퍼트리는 사람이 되세요~!


요즘 TV 광고에서도 자주 보이는 말이 바로 '선한 영향력'이다. 유튜브를 통해 부자가 되는 방법, 부수입을 올리는 방법, 공부법 등 여러가지 노하우를 공유하고 그것을 통해 인플루언서가 되어 부자가 되는 사람들을 보면서 많은 사람들이 선한 영향력이라는 것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대기업 TV 광고에까지 등장한 것을 보면 이 선한 영향력이라는 것이 정말 하나의 트렌드가 됐다고 생각한다.



최근에 나 역시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사람들을 만나면서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얘기를 하고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참 좋은 말들을 많이 들었다. 자기 인생을 다시 되돌아봤다던가, 새로운 목표가 생겼다던가, 나와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게 되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하나 둘 씩 생겨났다. 그 때 이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게 선한 영향력인구나!


그래서 오늘 글에서는 나의 경험을 바탕으로 선한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되는 법, 그리고 어떻게 선한 영향력을 전달해야하는지 글을 써보도록 하겠다.









"먼저 긍정적인 사람이 되세요!"


선한 영향력을 퍼트리려면, 내가 먼저 긍정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 긍정적인 자세를 가진 사람이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다. 유명한 부자들이나 인플루언서들이 부자가 되고 싶거나 유명해지고 싶으면 항상 긍정적을 생활하라는 말을 하는데, 나는 그 진정한 의미가 바로 이 선한 영향력에 있다고 생각한다.



긍정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두 가지이다. 그것은 바로 자기 삶에 대한 확신과 역경을 극복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다. 자기가 현재 하는 일, 자기가 앞으로 이루고자 하는 미래에 대한 강한 확신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겪을 역경을 힘들더라도 반드시 극복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여줘야 한다.



나는 내가 SNS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브런치 작가와 네이버 블로그에서 활동하는 이유와 목표를 항상 사람들에게 말한다. 그리고 그 길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이 있음을 항상 보여준다. 이러한 확신과 자신감이 자연스럽게 긍정의 아우라로 나타날 것이고, 그 긍정의 아우라가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하게 도와줄 것이다.





"많은 것을 공유하세요!"


여러분이 가진 지식, 경험, 노하우 등 많은 가치들을 사람들에게 공유하자. 사람들은 생각보다 다른 사람의 경험에 관심이 매우 많다. 다른 사람은 그 경험에서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 어떤 인사이트를 얻었는지 궁금해한다. 모든 경험은 저마다의 가치와 수요가 있다. 그래서 그 경험을 많이, 전문적으로 공유하는 사람들은 그 분야에서 자연스럽게 큰 영향력을 갖게 된다.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된다는 것은 곧 더 많고 영향력을 더 쉽게 전달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그러니 여러분이 가진 경험과 그 인사이트들을 사람들에게 많이 공유하도록 하자. 가장 좋은 방법은 디지털 형식으로 공유하는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 브런치, 유튜브 등등 각자한테 맞는 SNS 채널을 열어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도록 하자.





"자기 자신을 세일즈하는 것을 어려워하지 마세요!"


우리는 자기 자신을 세일즈 하는 것, 영업하는 것에 다소 거부감을 가지고 있다. 영업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영업사원, 텔레마케팅 등을 떠올리며 안 좋게 생각한다. 이 세일즈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과 항상 겸손해야 한다는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사람들은 어느 자리에 가도 본인이 하는 일을 있는 그대로 당당하게 말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적절하게 자기 세일즈를 하는 것은 여러분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것에 더욱 신빙성을 얻게 도와줄 것이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어떤 커뮤니티에서 활동 중이고 일을 구하고 있는 프리랜서라고 가정해보자. 프리랜서들에게는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해서 커뮤니티에서 그것을 사람들에게 표현해내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브랜딩은 잘했어도 사람들이 그것을 몰라준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선에서 자신의 브랜드와 자신이 하는 일을 당당하게 드러내도록 하자. 그리고 여러분이 해온 일들을 직접 보여주도록 하자. 글을 써왔다면 블로그나 브런치에 써왔던 글들을 보여주고, 디자인을 해왔다면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보여주면 된다. 그리고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그들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본인만의 의견을 제시해줘 보자.



이렇게 하면 여러분은 과도한 영업 활동 없이 여러분의 실력과 가치를 보여줌으로써 영향력을 더 크게 전파할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우리는 항상 스스로를 세일즈해야 한다. 특히나 지금은 자신의 능력을 더욱 드러내야 인정받는 시기이다. 세일즈를 두려워하지 말자. 적절한 세일즈를 통해 본인 분야에서 더욱 선한 영향력을 넓혀나가도록 하자.





[재다희의 또다른 퍼스널 브랜딩 채널]

재다희 네이버 블로그


[재다희 소통 채널]

재다희 인스타그램


[재다희 브런치북]

<캐나다에서의 4년, 어땠냐구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