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ime Jul 18. 2023

전심을 다해 지키고자 하였지만 지키지 못하였을 때

 끝내 그들에게 미움받을 때, 당신이 너무 상처받지 말기를

심으로 그들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였다.

하지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주진 못했다.

안전한 생활을 보장해주지 못했다.


피눈물을 흘리며 마음에 상처가 곪아 쓰러질 것 같았다.

최선을 다해 몸부림쳤지만 그들을 지켜주지 못했다.


그래도 나는 그들이 나의 마음을 알아줄 거라 생각했다.

나의 진심을 분명히 알 것이라 생각했다.


그들은 나의 이야기를 듣고 대답했다.

나의 진심을 분명히 알고 있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자신들은 지금의 나를 탓할 수밖에 없다고도 이야기했다.

그들은 상황이 그럴 수밖에 없다고 이야기했다.


지금은 그들의 말을 이해한다.

그들이 나에게 원한 것은 진실되게 노력하는 마음이 아니었다.

자신들의 실질적인 안전과 이득이었다.


나는 그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해주지 못했다.

그러니 그들이 나를 미워해도 어쩔 수 없다.


그들은 진심 어린 자세보다 안전을 원했다.

안전을 보장해주지 못하면서, 진심을 알아주고 이해해 주길 바라는 건 욕심이다.


그러니 정말로 그들을 지켜주고 싶다면.

진심뿐만이 아닌 실질적인 안전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자.


작가의 이전글 결혼식의 본연의 뜻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