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ime Jul 25. 2023

설사 모든 게 실패로 돌아갈지라도

나아갈 것이다

수없이 도전하였고, 실패하였다.

그저 하기만 하면. 

노력하기만 하면.


이룰 수 있을 줄 알았다.


남들이 이룬 결과를.

나 또한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였다.


반복되는 도전과 실패 끝에 깨달았다.


남들이 할 수 있는걸, 내가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내가 할 수 있는걸, 남들이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나와 그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다.


가진 능력과 재능이 다르며.

좋아하고 싫어하는 게 다르며.

몰입 가능한 영역이 다르다.


그럼 나의 능력은 무엇인가.

나의 뛰어난 부분은 어디인가.


없다.


진심으로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말은 부정적인 뜻이 아니다.

재능과 능력이 부족하여도 괜찮다.


부족하기에 배울 것이며.

남들보다 더 정성을 들일 것이다.


설사 모두가 나를 추월해 가도.

멈추지 않고 계속 나아갈 것이다.


그것만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기에.

작가의 이전글 전심을 다해 지키고자 하였지만 지키지 못하였을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