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ke의 비지니스 View Dec 26. 2023

YouTube 10만 구독자

다이슨코리아 채널(한국최초)

2021년 라이브 커머스 비즈니스를 맡은 후 가장 행복한 날이었다.


항상 회사는 새로운 것을 원하고 동시에 새로운 매출 채널을 원한다.

정말 많은 고민을 했고 우연히 2022년 10월에 YouTube 쇼핑 비즈니스가 앞으로 새로운 커머스

채널로 성장한다는 말을 듣고 링크드인으로 YouTube에 근무하는 맡은 담당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브랜드를 소개하는 수차례 과정을 겪은 후 한국에서는 가장 처음으로 브랜드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6월에 

론칭을 했다


모두들 아시다시피 브랜드 채널에서 구독자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쉽지 않았다. 광고채널이라는 인식과

정보제공보다는 무언가 제품을 판다는 채널의 특성이 고객들의 구독을 쉽게 이끌어 내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쇼츠 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정보, 제품 사용법, 브랜드 소식 등을 지속적으로 알리며

제작팀과 6개월 간 운영하면서 10만이라는 구독자를 달성했다.


쉽지 않은 2023년이었지만 항상 남들과는 다르게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만들어내는 것이 정말 행복했다.

직장인이지만 내 사업이라고 생각하며 업무를 한다고 하면 2024년도 더욱더 멋진 일을 해낼 수 있을 거 같다는 자신감이 들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브랜드 라이브 커머스 in YouTube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