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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프(DUPE) 트랜드
월킨백이라고 불리는 에르메스의 버킨백 디자인과 비슷하면서 가격은 150배 낮은 백이 미국에서 유행한다고 한다.
미국 mz세대들이 추구하는 소비행태에서 유래된 트랜드 듀프소비는 명품이나 잘 알려진 제품을 모방하여 만든 가성비 좋고 저렴한 대체품을 소비하는 것이다.
가짜 복제품과는 차이가 있다.
명품을 선호하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명품은 디자인면에서 유혹을 당하고 비용면에서 선택의 갈람길에 들어선다.
이럴때 합법안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경험을 살 수 있다는 점에서 나는 듀프소비를 지지한다.
지적재산권침해와 대형유통사들의 독과점 문제는 더 생각해봐야하지만 단순소비자입장에서의 나는
비용의 한계를 벗어난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다양해지는 점을 높이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