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8. 라라크루 오늘의 문장]
1) 원문장
자신을 관찰할 때, 당신은 저절로 현재에 더 오래 머물게 됩니다. 자신이 현재에 머물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는 순간, 당신은 현재에 존재하게 됩니다. 마음의 관찰자로 현재에 머물러야 합니다. 다양한 상황에 대한 자신의 반응뿐 아니라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관찰해 보세요. 당신이 반응을 보이는 상황이나 사람에 관심을 갖는 만큼 당신의 반응 자체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반응이나 감정에 지배당하는 순간, 당신 자신이 그런 반응이나 감정 그 자체가 되어버리는 겁니다. 그리고 행동으로 그것을 표출합니다. 변명하고, 일을 그르치고, 공격하고, 방어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당신이 아닙니다. 그저 당신의 반응 패턴, 다시 말해 마음의 습관적인 생존 방식에 불과합니다.
<에크하르트 톨레의 이 순간의 나>, 에크하르트 톨레 지음, 최린 옮김
2) 나의 문장
월요일 충돌 사고로 얼굴에 타격이 있었고 많이 아픈 상태다. 얼굴에 염증이 있어서 염증치료 중이고 약도 먹고 있다. 광대뼈에 특히 통증이 심해서 음식 먹는 것이 힘들다
이왕 이렇게 된 거 다이어트에 더 박차를 가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보상심리가 발동했다. 다쳤으니까 운동도 쉬고, 안 먹던 저녁도 챙겨 먹었다. 약을 먹는데 빈속에 먹는 건 안 좋을 거라는 핑계도 생겼다. 3일 동안 착실하게 저녁을 먹었다. 씹을 때마다 통증이 심한데도 먹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씻고 체중계에 올라갔더니 살이 1.5 킬로그램이 다시 쪄있다. 사무실에서 일하다가 믹스커피를 타서 입안을 달달하게 채우고 있었다. 그런데 오늘의 문장을 만났다.
변명, 일을 그르치고, 공격하고, 방어하고 습관적인 생존방식...
다친 건 시간이 지나면서 완전히 회복될 것이다. 다이어트는 지금 이 순간에도 이어져야 한다. 남은 믹스커피를 버리며... 이 글을 마친다.
#라라크루 #문장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