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말고 얼른 나아! 영어로 바로 떠오르시나요?

Day 30.Take care and get well soon!

by 장엠디

"Get well soon!"

안녕하세요. 대학생 때 부터 친했던 친구들과 5박 6일의 캘리포니아 여행을 마치고

다시 텍사스로 돌아온 장엠디입니다. 친구의 연구실에도 방문하고, 친구가 해주는 맛있는 밥과 투어, 그리고 디즈니까지! 밤마다 수다 떨면서 셋이 여대생으로 돌아간 듯 참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저희들을 맞이하느라 친구가 참 많이 애썼지요. 다음에는 제가 꼭 텍사스에서 보답할 기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캘리포니아 여행기는 다음 편에서 자세히 써볼까 합니다. 독자님들은 어떻게 지내셨나요?


KakaoTalk_Photo_2025-02-25-11-31-55 003.jpeg 분수쇼를 보며 밤에 바라본 디즈니의 야경. 참고로 저 관람차는 일반과 스윙을 고를 수 있는데, 스윙 버전이 정말 무섭다.


캘리포니아는 텍사스와 시차가 2시간 정도 있습니다. 텍사스에서는 매일 오후 10시에 잠들었는데, 여행이다보니 무리한 것도 있고 친구들과 자정까지 매일 수다를 떨었어요. 즉 텍사스 시간으로는 새벽 2시에 잔 거겠지요? 그리고 디즈니 간 날 3만보를 걷고, 또 그렇게 젖을 줄 모르고 후룸라이드를 밤에 탔다가 홀딱 젖고, 또 분수쇼를 보러가서 홀딱 젖고... 셋이 덜덜 떨었습니다. 참 즐겁고 행복했지만, 역시 노는 것도 체력이 있어야한다, 20대에 어려서 놀아야해... 싶었답니다. (하지만 먼 훗날 저희 셋이 그때 어떻게 그렇게 놀았지? 라고 오늘을 기억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플 때 쓰는 표현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KakaoTalk_Photo_2025-02-25-11-29-05.jpeg

친구들과 타겟 마트에 갔습니다. 타겟(target)은 마치 우리나라의 홈플러스나 이마트처럼 미국의 대형 마트체인점인데요, 타겟 안에는 항상 스타벅스도 있고 다양한 물품들을 저렴히 판매합니다. 특히 카드 종류가 참 많아요.


카드 종류도 " mom", "dad", "wife" "husband" 이런 식으로 대상, 또는 "happy birthday" 등 상황에 따라 섹션별로 체계적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그런데 제 눈에 들어온 문구가 있었으니 바로! 위에 사진에서 보시는 "Get well" 입니다.



[오늘의 문장] get well: 회복하다/건강을 되찾다.

Take care and get well soon!

몸조리 잘하고 빨리 낫길 바라!


유용하면서도 참 많이 쓰는 표현이지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내일부터는 캘리포니아 여행기로 돌아오겠습니다.



keyword
이전 29화입국 심사에서 꼭 외워둘 영어문장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