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werzdx Oct 19. 2021

공감능력 결여

어떤 일로 인해 마음이 많이 아팠구나, 다른 누군가는 짐작하지 못한 순간들이 너에게는 감당하기 버거운 아픔이 되었구나.


참 무던하기만 한 나도 이런 순간이 전보다 더 자주 찾아오는 것 같고, 이런 이들을 더 자주 마주하는 것 같다.


여전히 그런 당신에게 위로를 건네고 따뜻하게 안아주기 보다는, 가급적 심적으로 거리를 두고 싶은 마음, 큰 어려움은 없다고 느끼는 나는 내 안으로 들어가고만 싶고.


감정 기복이 거의 없는 편인 나는, 지금껏 다른 사람들의 그런 아픔을 잘 알아차리지 못했다. 여태 내 옆에서 나의 말을 들어주는 이들, 고맙다.


요며칠 어떤 이의 말과 언어들로부터, 그런 마음과 상태를 조금은 짐작하게 되었다. 당신과 마주하게 된다면 한마디 건넬 수 있을까.


그 언젠가 내게 친근함을 건넸던 당신이었는데, 무던하게만 대했던 내가 조금은 후회스럽다. 당신을 힘들게 한, 나는 모르는 그 어떤 일들로부터 당신이 괜찮기를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1인 가구 청년이랑] 1인 가구 생활꾸러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