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혁재 Mar 16. 2019

코딩, 함께 배워요

뉴코더 - 코딩 새내기들의 소셜네트워크

코딩 공부는 혼자 시작하기는 쉬워도 지속하기는 어렵습니다. 어느 정도 하다 보면 나만 이렇게 못하는 거 아닌지, 적성에 안 맞는 건 아닌지 끊임없이 의심하게 되고, 동기를 잃게 됩니다. 그렇게 도중에 그만두고 나면, 나중에 다시 시작하기는 더 힘듭니다. "한 번 해봤는데, 나랑은 안 맞더라..."라고 믿게 되니까요. 저도 대학생 때 그런 경험이 있었지만, 지금 돌아보면 적성 문제가 아니라 학습 방식과 끈기의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코딩 배우기가 열풍입니다. 코딩은 재밌지만 혼자 가기엔 외로운 길입니다.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동기 부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으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뉴코더를 만들었습니다. 코딩을 새롭게 배우는 사람들을 위한 활발한 온라인 커뮤니티가 아직은 없는 것으로 압니다. 뉴코더가 그 빈자리를 채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새로 코딩을 배우는 모든 분들, 뉴코더 커뮤니티에 참여해주세요!


뉴코더 바로가기

익스플로러 브라우져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뉴코더는 Node, React, Express를 포함해 요즘 가장 핫한 자바스크립트 기술 스택을 중심으로 개발했습니다. MongoDB, Styled Components, Redux, Heroku, Github, Bootstrap 등도 쓰였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제가 어떻게 이 기술 스택들을 배웠고, 두 번째 웹개발 프로젝트로 뉴코더를 개발했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https://newcoder.org

매거진의 이전글 코딩 배워볼까? (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