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이어클락 Feb 28. 2016

라오스 루앙프라방

소니 A7과 함께한 동남아 여행.


드디어 태국을 거쳐 라오스, 루앙프라방에 도착했다. 보통 여행객들은 비엔티엔에서 방비엥을 거쳐 루앙프라방으로 가는 코스를 선택하지만, 우린 그 반대의 방향으로 여행을 하기로 했다. 대략 3주의 총 여행 기간 중에 10일 정도를 라오스에 할당할 만큼 우린 라오스에 대한 막연한 로망이 있었다.


그 크기가 꼭 광역 버스만 한 라오항공를 이용하여 도착한 루앙 프라방,  첫인상은 자연 경치가 이국적이라는 것, 뾰족하고 높은 산맥들이 작고 아름다운 마을을 감싸고 있다. 루앙프라방은 전에 '세계에서 꼭 가봐야 할 곳'중 1위로 뽑혀 유명세를 탔고, 우리에게는 당연히 꽃보다청춘을 통해 친숙한 곳이다. 앞으로 이곳에서 사흘간 머물기로 했다.


저렴한 자전거를 빌려 충분히 마을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마을. 그곳엔 감동적인 문화와 여유가 숨 쉬고 있었다. 


그 분위기를 담고 싶었다.



시내에서 꽤 벗어난 곳의 마을 매점, 특유의 아름다움이 느껴진다.
마을 안 작은 사원을 배경으로 그림을 그리는 화가, 이 장면 자체도 한 폭의 그림 같다.
작가의 관점이 녹아들어 있다는 점에서 그림과 사진은 같지 않을까.
메콩강을 가로지르는 대나무 다리, 입장료를 내야한다. 매번 홍수 때 다리가 붕괴되는데, 재복구 비용을 받는 것이다.
메콩강 한 쪽에서 놀고 있던 소녀들이 보기좋았다. 그들의 행복을 조금이라도 얻고 싶은 마음에 같이 사진을 남겼다.
유독 자전거를 탄 관광객이 많은 이곳, 그만큼 그곳으로도 충분하다.
바로 옆 마사지샵에서 마사지를 받고 나오는 길에, 예쁜 문을 보았다.
프랑스의 건축양식으로부터 영향을 받았다. 마치 유럽같은 느낌.


메콩강이 시내를 에워싸 돈다. 얇고 긴 보트들이 쉼없이 물살을 가로지른다.
아름다운 여유가 흐르는 마을, 루앙 프라방.







글 그리고 사진. 박희재(제이어클락)
사진. SONY A7

렌즈. Carl Zeiss 35mm F2.8 / Canon NFD 50mm F1.4

공간. jayoclock.com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구독해주시면 다음 글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상 웃을 일만 가득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3.혼자 떠나는 15시간의 경유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