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팔로잉
86
명
닫기
팔로잉
86
명
정관영
AI 대전환기, 지식의 초원에서 법의 역할을 찾는 유목민입니다.
팔로우
밤나무
KAIST 학사, 공익인권법재단 공감 인턴, WHO 서태평양사무소 인턴, 행정고시 합격 후 중앙부처에 재직하다가, 육아휴직을 하며 인생의 다음 단계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Simon de Cyrene
세상속으로 with love
팔로우
나루
철학, 사회학, 심리학을 공부하는 중입니다. 보잘것없는 지식과 직접 흘려 본 눈물로 글을 씁니다.
팔로우
성원
25살, 하루만에 행정고시생에서 백혈병 환자로. 회복되다가 다시 백혈병 재발. 여전히 이뤄낸 것 없는 청춘이지만 그 과정에서 진짜 나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팔로우
잘 사는 진리
7년차 직장인이자 크리에이터입니다. 관찰, 생각, 대화를 좋아해요. 회사생활, 자기계발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사무관과 변호사
행정고시 출신 사무관, 대형로펌 변호사가 되다.
팔로우
노한동
행정고시에 합격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10년 일했다. 서기관 승진을 하자마자 글이 쓰고 싶어 퇴직했다.
팔로우
킹오황
부부 공무원의 일상
팔로우
송두칠
제너럴리스트
팔로우
김 과장
중앙부처 과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볕이 좋은 툇마루에 말랑한 바람과 마주앉아 정감있는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그립니다. 언젠가는 그런 시간이 일상이 되는 순간이 올수 있겠지요.
팔로우
CH
건축 전공, 행정고시 합격, 세종 중앙부처 근무, KDI국제정책대학원(데이터사이언스) 석사 과정, 케임브리지 대학(도시계획·재생·성장) 석사 과정
팔로우
오조이
No dream is too big to come true. 꿈을 향한 여정 속에서 하는 생각들을 담아요.
팔로우
다띵
34살, 첫 직장 생활을 시작한 직장인. 나를 위로하는 것이 글쓰기라는 걸 깨닫고 조금씩 솔직하게 쓰고 있어요
팔로우
LNL 사람들
서울대형 RC “LNL”, 그 시작을 기록하다.
팔로우
지영
영국에서 국제경제법을 전공하는 박사 연구생입니다. 신문사에서 외국인투자관련 기사를 썼습니다.
팔로우
정지우
문화평론가 겸 변호사이며, <분노사회>, <인스타그램에는 절망이 없다>, <그럼에도 육아>, <사람을 남기는 사람>, <AI, 글쓰기, 저작권> 등을 썼습니다.
팔로우
남창우
옳은 말보다, 지금 내가 보고 느낀 것들을 말하려 한다
팔로우
열혈청년 훈
권력과 제도, 조직과 사람의 이면을 읽고 쓰는 금융공공기관 팀장 겸 변호사. 날카롭되 따뜻한 시선으로, 구조와 인간을 함께 사유하는 글을 씁니다.
팔로우
핑지
취업을 위해 경영학을 전공하고, 꿈을 위해 심리학을 전공한 싱가포르 13년차 직장인.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