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유엑서가 일겸 취미겸 끄적여본 벤치마킹 리포트
자주 사용하는 메뉴는 화면에 최대한 꺼내놓고 그 외에는 전체메뉴를 통해 Hierarchy에 맞게 찾아갈 수 있게
아직 안정화까지 요원...기능 오류 및 Crash 가 많다.
헷갈리는 네비게이션 방식 - 아래 있던 메뉴탭이 왜 갑자기 위로 올라가지?
로그인할때마다 별루 도움도 안되는 브리핑 Annoying!
현대카드 열심히 분석했네 + 핀테크 녹이려고 애썼구나
통합 : 현대카드, 롯데카드
분리 : 신한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분리 시 앱카드의 솔루션 제거로 Account앱을 상대적으로 가볍게 가져갈 수 있음
모두 로그인 회원 중심, 로그인을 유도하는 구성
단, 타카드가 카드신청에 한해 비회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반해 신한카드는 홈페이지 전체로 접근하도록 구성
롯데카드, 삼성카드 및 신한카드FAN 자동로그인 지원(단, 신한카드 외에는 버튼 눌러야 함)
현대카드 : MyAccount / 나만의혜택/앱카드/금융/사이드바 구성,
이후 타 카드사앱 구성의 원류가 되나 배치 순서에 로직이 없고 제한된 기능만을 소화함
삼성카드 : MY/혜택/금융/생활편의/라이프/사이드메뉴 구성
신한카드 : 로그인 홈을 별도 구성, 레이어를 닫으면 비로그인회원과 동일하게 홈페이지를 불러옴
국민카드: My KB/혜택/금융/이벤트/전체메뉴 구성
삼성카드, 현대카드: 기타메뉴 사이드바 구성
신한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사이트맵형태 전체 메뉴 제공
삼성카드 : 메인 앱과 이용내역 중복되지만 일부 확인할 수 있게 제공, 혜택내역 앱카드에서 확인 가능
국민카드 : 대표혜택만 확인, 알파원 설정기능 제공
신한카드FAN : FAN 경유 시 7%할인 등 제휴를 통해 결제플랫폼으로 활용,
Account앱을 버린 느낌이 들 정도로 FAN을 통해 모든 서비스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