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까짓것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늘작가 Jul 03. 2021

늘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자

#2 까짓것

안녕하세요? 늘푸르게입니다. 이 글은 '직장인 자기 계발 시리즈' 두 번째 글입니다. 1편에서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될 때까지 해 보자>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이 말에는 ① 일단 마음먹기 ② 긍정적인 마음  ③ 포기하지 않는 끈기 ④  말이 아닌 행동 네 가지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오늘은 두 번째 요소인 '긍정적인 마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2. 항상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자

# 출처 : : Cleverland HearthLab.Inc


긍정의 힘. 그동안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했죠. 너무나 당연한데, 그런데... 실제로 이렇게 생각을 하고 삶을 살아가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긍정보다는 부정적인 생각으로  "내가 어떻게 임원이 되겠어? 내가 어떻게 집을 가지겠어? 나는 흙수저인데 이미 사다리 다 없어졌어. 내가 어떻게 이 분야에  전문가가 되겠어?" 등등요.


만약 이렇게 마음먹으면 그 사람은 어떻게 될까요? 뭐 말하지 않아도 비디오지요. 이런 부정적인 그 마음이 오장육부에 들어가 그런  삶을 살게 됩니다. "나는 안돼.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은 것도 없꼬, 나는 하는 일마다 꼬여. 내가 주식 사면 항상 피뢰침이고 팔고 난 후에는 오르더라." 정말 그렇게 됩니다.


이와 반대로 "내 꼭 임원이 된다, 돈 모으고 투자 잘해서 내 집 장만한다. 사다리 없어지면 내가 사다리 만들어서 올라간다. 나는 뭐든 할 수 있어. 내가 집을 사면  집값이 오르고, 주식을 하면 주식이 오르더라." 이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면 정말 그렇게 됩니다. 


그동안 늘푸르게도 비관과 낙관이 교차된 삶을 살아왔는데,  나의 생각에 따라 삶이 바뀌어 감을 수없이 실감했어요.  늘푸르게는 신혼 초였던 IMF 때 쫄딱 망해서 반지하 단칸방으로 밀려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그래 이제 내 인생은 이제 끝났어" 이렇게 생각하지 않고, "그래. 한번 실수할 수 있다. 내 반드시 다시 일어날 수 있다. 해 보자" 이런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되니 정말 우주의 기운이 저를 도와주러 오더군요. 신기하게도요.  그 이후로 반지하 단칸방에서 지상 연립으로 올라오고, 쓰러지는 연립에 살면서 강남에 영끌해서 전세 끼고 집 사고, 해외 주재원으로 나가게 되고, 지금 강남 자가 실거주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계층 사다리 올라가고 있습니다. 




늘푸르게 인생 슬로건 중 하나가 “Be Positive, ~ ”입니다. 

아무리 인생 바닥에 떨어져도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면 극복이 됩니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진 사람에게는 

밝은 에너지가 나오고, 

부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사람에게는 

어두운 에너지가 나옵니다.


긍정적인 사람이 되면 

긍정적인 사람이 모이게 되고,

부정적인 사람이 되면

부정적인 사람이 모이게 됩니다.


긍정적인 마음과 에너지는

서로 시너지를 일으켜 더 나은 삶이 만들어집니다. 


성공한 사람들 중에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지 않은 분은 보지 못했네요.  


 Be  Positive!


3편에서 다시 만나요.


늘푸르게 드림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될 때까지 해 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늘 긍정적인 마음으로 될 때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