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하루에 몇 번 배우자 얼굴을 보나요.

효과 만점. 배우자와 하루 10분 재밌게 노는 방법

by 애지

어린 왕자에서 유명한 구절이 있습니다. '사랑은 마주 보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같은 곳을 바라보는 거야.'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부부간에 사랑은 마주 보는 것라고 생각해요. 마주 보면서 배우자의 기분과 안색을 살펴주고 배려하고 사랑의 눈빛으로 서로를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하루에 몇 번이나 배우자의 얼굴을 바라보나요?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놀라셨나요. 서로 직장생활로 집안일로 바쁘다 보면 막상 가장 가깝고 소중한 배우자의 얼굴을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은 많지 않습니다.


만약 이 글을 읽고 '이제부터는 얼굴을 많이 봐야지.'라고 생각해도 막상 실천하기는 쉽지 않을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자와 서로 마주 보며 보내는 시간을 만들 수 있는 저희 부부의 구체적인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 퇴근 후 평일, 주말에 간단히 할 수 있는 게임하기

저희 거실 테이블에는 늘 '윷놀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하고 와서 씻고 나오면 9시가 넘는데 무슨 윷놀이냐고요? 윷놀이는 퇴근 후 2,30분 정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아주 훌륭한 게임입니다.


일하느라 피곤한데 무슨 윷놀이냐고요? 누워서 숏폼 보는 것보다 정신적, 신체적으로 훨씬 이롭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과일이나 과자 같은 주전부리를 준비해서 배우자와 마주 보고 테이블에 앉습니다.

'오늘은 뭘 걸고 해 볼까나~ 한 판에 만원 내기 3판 어때? 아니면 주말에 외식 쏘기?'


여기까지만 말해도 서로를 바라보며 장난기 가득한 웃음을 짓게 됩니다. '에헴. 오늘 용돈 한 번 벌어볼까?' 서로 견제하면서 눈썹을 위로 한껏 추켜올리기도 해요. 그렇게 웃고 떠들다 보면 하루의 피곤은 잊은 채 그 시간에 빠져들게 됩니다.


윷놀이는 운이 작용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한쪽만 계속 이겨서 마음이 상하는 일도 덜합니다. 얼마 전에는 남편이 계속 져서 속상해하는 모습이 좀 신경 쓰이더라고요. 남편을 웃게 해주고 싶은 마음에 이번 판은 내가 져줘야겠다고 생각하던 찰나에 남편이 던진 윷이 제가 있는 쪽으로 날아오면서 떨어지기 일보 직전이었습니다.


저는 재빠르게 손으로 잡아서 다시 식탁으로 올렸어요. 원래대로라면 낙으로 무효였지만 그 덕분에 남편은 이길 수 있었습니다. 승부욕 강한 저는 일부러 지거나 하는 적은 거의 없는데 사랑하는 남편을 위해져 주려는 저의 모습을 보며 남편에 대한 사랑을 새삼 깨닫기도 했습니다.


일주일에 한두 번만 하더라도 배우자와 마주 보고 웃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그전보다 훨씬 배우자와 심적으로 친밀해지는 것을 느끼게 되실 거예요.



# 파라핀이나 마사지하기

임신 후 저의 손목이 많이 아파지면서 파라핀 기계를 사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매일 저녁 잠들기 전에 따뜻하게 녹인 파라핀 속에 손을 담그고 빼기를 세네 번 반복하고 있어요.


꼭 손목 통증이 없더라도 따뜻하게 손을 녹이다 보면 기분이 좋아져서 그런지 남편도 동참하기 시작했습니다.


파라린 기계를 가운데 두고 마주 앉아 한 번씩 번갈아서 손을 넣고 빼다 보면 자연스럽게 대화의 물꼬가 트여요.


'오늘 회사에서는 별일 없었어요? '

'오늘은 헬스 할 때 어느 부분 했어요?

'오늘 진짜 재밌는 일이 있었는데 뭐냐면, '


서로의 일상을 묻는 일부터 양가 집안의 주요 대소사 일정, 시답잖은 농담까지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웃고 떠들게 됩니다.


파라핀 자체가 오래 하는 것은 아니라서 길어야 15분 정도의 시간이지만 그 짧은 시간이 기분 좋은 하루 마무리에 미치는 영향은 큽니다. 배우자를 향한 따뜻한 마음에도 큰 역할을 해요.

파라핀이 없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당신에게는 두 손이 있습니다. 잠시 배우자에게 다가가 어깨를 주물러주거나 다리나 발 마사지를 해줘 보세요. 길지 않아도 됩니다. 단 5분이라도 괜찮아요.


유독 배우자가 피곤해 보이거나 힘든 일을 겪은 날, 그냥 당신이 기운이 좀 남는 날 어느 때라도 좋습니다. 배우자의 힘듦과 수고로움을 알아준 당신의 손길에 배우자는 큰 고마움과 행복감을 느낄 거예요.


하루 10분
배우자와 마주 보고 보내는 시간이
당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고
행복하게 해 줄 거예요.

오늘 한 번
배우자에게 다가가 보세요.


keyword
월, 수, 금, 일 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