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참새 May 24. 2024

인생의 본질은 끊임없는 투쟁 속에서 소소한 안식을 찾는


마침내 오늘 끝이 났다. 여러 사건들이 겹쳐져 나에게는 평온할 틈조차 없었고, 정신없는 나날들이 이어졌다. 그러나 큰 문제 없이 이 모든 일들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 다음 주부터는 잠시나마 여유를 가질 수 있을 듯하다.


삶이란 언제나 변덕스럽고 예측 불가한 사건들로 가득 차 있다. 인간은 이러한 삶의 소용돌이 속에서 끊임없이 싸우며 살아간다. 우리는 고통과 불확실성 속에서 나름의 안식을 찾으려 노력하지만, 진정한 평화는 잠시의 여유 속에서만 발견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이 짧은 평화를 통해 다시 한번 삶의 의미를 되새기며, 다음 고난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이번 주의 혼란 속에서 나는 스스로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인생의 본질은 끊임없는 투쟁 속에서 소소한 안식을 찾는 것이며, 이를 통해 우리는 우리의 존재 이유를 깨닫게 된다. 다음 주부터는 이 짧은 안식 속에서 나의 정신을 재충전하고, 앞으로의 도전을 준비할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단순한 삶은 경쟁 사회에서 낙오자의 도피처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